현대자동차가 2025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를 출시했습니다. 2025년 3월에 나온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을 바탕으로 일부 모델을 추가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 관련 기능과 성능 개선 사항은 먼저 나온 2025 포터 II 일렉트릭과 같아서, 에너지 밀도를 높인 새 배터리 셀을 써 배터리 용량이 60.4 kWh로 약 3% 늘었고 급속충전 속도가 빨라져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적 조건에서 47분에서 32분으로 짧아졌습니다. 또한, 충전구 위쪽에 LED 조명을 추가해 야간 충전 편의성이 개선되었고, 배터리 지상고가 10mm 높아져 험로 주행 때 배터리 손상 위험이 줄었습니다.

기본 판매 모델은 내장 탑차, 윙 바디, 파워게이트입니다.

내장 탑차는 하이 내장 탑차에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 스포일러, 탑 코너 레일 캡, 도어 핸들 및 힌지, 사이드 데칼 라인 등을 적용했고, 후방 보조제동등의 크기를 키우는 한편, 일체형 리어 범퍼 및 스텝을 달아 충돌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내장 탑차 전 모델에 변색을 억제하고 내구성이 높아지도록 클리어 코팅한 록킹 로드(도어 개폐 잠금 장치)를 달았습니다.

윙 바디는 기존 수동식 모델에 더해 전동식 모델을 새로 내놓았습니다. 전동식 윙 바디 모델은 수동식 윙 바디 모델보다 250mm 긴 적재함을 설치해 더 많은 화물을 실을 수 있게 되었고, 무선 리모콘으로 조작할 수 있는 윙 바디와 매립형 리어 트윈 도어를 달아 상하차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파워 게이트 모델은 화물을 싣거나 내릴 때 화물이 미끄러지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게이트 스토퍼를 달아 화물 보호 능력 및 작업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모든 모델은 초장축 슈퍼캡 스마트 스페셜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고, 모델별 기본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내장탑차: 저상 4,878만 원, 일반 5,000만 원, 하이 5,088만 원
- 윙 바디: 수동식 5,078만 원, 전동식 5,499만 원
- 파워 게이트: 4,922만 원
현대차는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에도 포터 II 일렉트릭 전용 ‘EV 비즈(Biz)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EV 비즈케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항목을 포함합니다.
- 구매 혜택: ① 50만 크레딧 ② 7kW 홈 충전기 ③ 20만 크레딧 + 충전케이블 중 택일
-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화재로 인한 피해발생 시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
- 블루 안심 점검: 출고 후 10년 간 연 1회 안심 점검 제공
- EV 충전 솔루션: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 전용 충전 구독요금제+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제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