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공식 딜러,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 100대 한정 판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딜러 7개 업체(아우토플라츠, 마이스터모터스, 클라쎄오토, 유카로오토모빌, 아우토반브이에이지, 지오하우스, 지엔비오토모빌)가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dressup) 모델 100대를 한정 판매합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은 이미 우리나라에서 팔리고 있는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레스티지(Prestige) 트림을 바탕으로, 외부를 중심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강조한 R-Line 트림의 구성 요소를 일부 반영해 꾸민 모델입니다. 폭스바겐의 공식 라인업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특별히 만든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모델과의 가장 큰 차이는 R-Line 보디 킷을 달았다는 점입니다. 앞뒤 범퍼와 옆면 도어 아래의 사이드 스커트는 차체와 같은 색으로 칠했고요. 앞 범퍼는 일반 모델보다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와 주변 장식이 들어갑니다. 뒤 범퍼에는 양쪽에 배기구가 두 개씩 나 있는 트윈 팁 듀얼 머플러 장식이 있고요. 아울러 외부의 트렁크 도어와 옆 유리 뒤쪽 C 필러, 내부의 스티어링 휠 아래쪽 스포크에는 R-라인 로고가 들어갑니다.

동력계와 구동계 등 주행 관련 요소들과 주요 장비 및 기능 구성은 일반 모델 프레스티지 트림과 같습니다. 엔진은 150마력 2.0L 디젤 터보(TDI)와 186마력 2.0L 가솔린 터보(TSI) 가운데에서 고를 수 있고요. 변속기는 모두 DSG 7단 듀얼클러치 자동이고 앞바퀴굴림 방식입니다.

주요 기본 운전 및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및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정지 상태에서 시속 210km까지 지원하는 IQ.드라이브 – 트래블 어시스트 및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사항 및 기능으로는 풀 플랫 폴딩과 거리 및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한 2열 좌석을 포함한 3열 7인승 구성의 좌석,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통풍 기능, 파노라마 선루프, 차 주변 360º 영상을 실시간으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 표시하는 에어리어 뷰 등이 있고요.

기본값은 2.0 TDI 및 2.0 TSI 프레스티지 트림보다 290만 원 비싼 5,480만 원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