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Honda CB1000R

2018. 7. 20. – 혼다코리아는 10여 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한 네이키드 스타일 바이크 CB1000R을 2018년형으로 선보이고 판매를 시작했다.

새 모델의 개념은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e)’로, 고전적 분위기의 네이키드 스타일에 미래적 감각을 접목해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특히 이전 세대와 달리 LED 헤드램프 케이스를 원형으로 바꿔 CB 시리즈를 잇는 모델임을 뚜렷이 했다. 헤드램프와 더불어 모든 외부 램프에 LED를 썼다. 독특한 곡면이 섞여 있는 연료탱크는 플랜지리스 공법으로 만들어 접합부가 드러나지 않는다. 차체 색은 레드, 블랙, 실버가 있다.

새 모델은 무게가 나가는 부분들을 최대한 집중시켜 패키징했고, 이전 모델보다 12kg 가벼워졌다. 앞 서스펜션에는 쇼와제 SFF-BP 도립식 포크를 썼고, 전자식 스로틀과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을 채택하는 한편 주행환경에 맞춰 라이더가 네 가지 라이딩 모드(스포트, 스탠다드, 레인, 유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HSTC도 주행환경이나 조건에 맞춰 토크 제어 개입도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2채널 ABS도 기본사항에 포함된다. 계기판은 풀 LCD 방식으로 바뀌었다.

CB 시리즈 모델의 최상위 모델인 혼다 CB1000R의 값은 1,69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