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 P360

스카니아코리아그룹(이하 스카니아코리아)이 2021년 8월 26일에 경남 사천 출고센터에서 1호차 전달식을 개최하고 새 모델인 P360을 국내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P360은 스카니아코리아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준대형급 모델로, 카고 및 특장에 대응하는 6×2 섀시가 판매된다.

스카니아 P360 1호차 전달식 모습

섀시는 윙바디 특장을 고려해 하대 내측 길이 1만 200mm인 윙바디를 설치할 수 있도록 축간거리를 6,950mm로 설계했고, 조향 가변축을 스카니아 순정제품으로 설치해 별도의 개조 없이도 최대 허용총중량이 29톤에 이르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다.

스카니아 P360

엔진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직렬 5기통 9.3L 디젤 터보로, SCR(선택적 촉매 환원)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보조 제동 장치인 리타더(Retarder)와 AEB(자동 긴급 제동 기능), LDW(차로 이탈 경고), ESP(전자식 주행 안정성 제어 프로그램) 등도 기본으로 설치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