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젠 지 이 에디션 (GEN Z E Edition)

미니 코리아가 2022년 4월 25일에 온라인 판매 채널인 미니 샵 온라인(https://shop.mini.co.kr)을 통해 미니 쿠퍼 SE 젠 지 이 에디션(GEN Z E Edition)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2월에 국내 판매를 시작한 미니 일렉트릭을 바탕으로, 멀티톤 루프 등으로 특별하게 꾸민 모델입니다. 150대 한정 판매되고, 기본값은 4,700만 원입니다.

미니 젠 지 이 에디션 (루프탑 그레이 색)

미니 젠 지 이 에디션은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미니 일렉트릭(미니 쿠퍼 SE 3도어)을 바탕으로 2021년 8월에 국내 판매를 시작한 미니 젠 지 에디션과 비슷하게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Gen-Z)를 겨냥해 꾸몄다는 것이 미니 코리아의 설명인데요.

기본 구성은 미니 쿠퍼 SE 3도어와 같아서, 총 용량 32.6kWh(가용 용량 28.9kWh)인 리튬이온 배터리 팩과 최고출력 184마력(135kW), 최대토크 27.5kg·m(270Nm)의 성능을 내는 전기 모터로 앞바퀴를 굴립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159km(복합 사이클 기준), 충전 허용 전력 50kW 등 주요 제원도 미니 쿠퍼 SE 3도어와 같습니다.

실내외에는 전기차임을 알 수 있는 에너제틱 옐로우 색 로고 엠블럼과 장식이 고루 들어가 있고요. 17인치 미니 파워 스포크 휠과 블랙 미러 캡, 피아노 블랙 익스테리어 라인 등은 미니 쿠퍼 SE 3도어의 상위 트림인 일렉트릭 트림과 같습니다.

미니 젠 지 이 에디션 (아일랜드 블루 색)

차체색은 루프탑 그레이와 아일랜드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차체색에 관계없이 지붕은 세 가지 색이 은은하게 섞이는 그라데이션 처리를 한 멀티톤(multitone) 루프가 공통 적용됩니다. 멀티톤 루프는 미니 젠 지 에디션에 처음 선보인 바 있죠. 아울러 보닛과 차체 옆면 아래쪽에는 투명 스트라이프 데칼을 붙였고요.

내부는 밝고 가벼운 분위기가 나도록 라이트 그레이 색 패브릭(직물)과 블랙 펄 색 가죽을 조합해 씌운 좌석을 달았고, 미니 일렉트릭과 마찬가지로 에너제틱 옐로우 색을 넣은 시동 스위치와 전용 기어 레버, 배터리 충전량과 에너지 사용 상태를 표시하는 계기가 들어간 전기차 전용 5인치 계기판과 전기차 전용 메뉴 화면이 포함된 8.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등이 들어갑니다.

그 밖의 편의 및 안전 사항은 미니 쿠퍼 SE 3도어 클래식 트림과 비슷하게 앞좌석 열선 기능, 2존 공기조절 장치, 후방 충돌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 등 편의 사항이 기본으로 달리고요.

기본값은 4,700만 원입니다. 미니 쿠퍼 SE 3도어 클래식 트림보다는 140만 원 비싸면서 일렉트릭 트림보다는 290만 원 싸고요. 쿠퍼 3도어 기반인 미니 젠 지 에디션보다는 1,520만 원 비쌉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