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2023년 4월 3일에 카고트럭용 타이어 신제품 R118II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브리지스톤 R118II는 이전 R118 타이어의 후속 모델로, 우리나라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트레드 홈을 깊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와 같은 변화에 따라 브리지스톤이 실시한 자체 비교 실험에서 이전 R118 타이어보다 마일리지(사용 수명)가 25% 이상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예리한 사각 숄더 디자인으로 타이어가 지면과 닿을 때 받는 압력의 분포가 일정하도록 설계함으로써 내마모성을 높였고, 이중 나일론 체퍼는 바디 플라이 끝단을 이중으로 보호해 타이어에 가해지는 높은 하중과 충격으로 인한 균열이나 분리를 방지하고 재생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아울러 고속 주행 안정성이 높아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때 안정적이라는 것이 브리지스톤의 설명입니다.
규격은 12R 22.5로 일반 카고트럭과 탱커의 앞뒤 차축, 트랙터 앞 차축에 달 수 있고, 타이어가 지탱할 수 있는 하중의 강도를 나타내는 플라이 레이팅(ply rating)은 18PR입니다.
한편,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앞서 R118 타이어를 대상으로 제공했던 트럭/버스용 타이어 보증 서비스를 R118II에는 적용 범위를 넓혀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에는 타이어 2짝 이상 구매해야 받을 수 있었던 보증 서비스를 R118II 구매 때에는 한짝 이상 새로 구입하면 받을 수 있고요. 타이어를 산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운행 중 사용자 과실에 의해 수리가 불가능한 손상을 입었다면 한 번에 한 해 새 제품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손상된 타이어가 마모율 20%, 잔존 깊이 13.4mm 이내의 상태여야 하고요. 보증 서비스를 받으려면 타이어를 살 때 브리지스톤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품질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조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