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순수 전기 모델 EX30 사전 예약 시작 예고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로운 순수 전기 SUV인 볼보 EX30을 2023년 11월 28일에 우리나라 처음으로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볼보 EX30은 2023년 6월에 글로벌 공개된 모델로, 지금까지 공개된 볼보 순수 전기 모델 가운데 가장 크기가 작습니다. 모델 이름이 EX로 시작되는 데에서 알 수 있듯, 전기 동력원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델이기도 하죠. 그와 더불어 볼보의 신세대 전기차 디자인을 반영한 실내외와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EX30은 시장 특성을 고려해 배터리 특성과 용량은 두 가지로 나뉘고 동력원 구성과 성능은 세 가지로 나뉩니다. 그 가운데 우리나라에는 NCM(니켈-코발트-망간)계 셀을 쓰는 대용량 69kWh 배터리 팩과 뒤 차축에만 전기 모터가 설치된 뒷바퀴굴림 방식 익스텐디드 레인지(Extended Range) 모델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인증 절차가 끝나지 않아 국내 기준 공식 제원 및 성능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WLTP 사이클 기준으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75km 거리를 달릴 수 있습니다. 전례에 비춰 보면 국내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330km 전후가 될 듯합니다.

국내 판매 가격 역시 아직 확정되지 않았는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도록 책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는 기본값 기준으로 5,700만 원 이하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죠.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볼보 순수 전기 모델 중 가장 값싼 모델인 XC40 리차지의 기본값이 6,769만 원(세제혜택 반영 기준)이므로, 그보다는 1,000만 원 이상 낮은 수준입니다.

볼보 EX30의 사전 예약은 2023년 11월 28일 오후 한 시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웹사이트(링크)에서 할 수 있고, ‘최신 소식 받기’ 를 신청하면 국내 판매 모델의 상세 제원과 가격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콘텐츠에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는 제이슨류닷넷 운영주체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제이슨류닷넷은 링크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광고, 제품, 서비스, 정보 등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제이슨류닷넷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에 이루어지는 활동과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