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2023년 12월 13일에 3년 9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G80 부분 변경 모델의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G80은 제네시스 세단 라인업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죠. 이번에 나오는 3세대 G80 부분 변경 모델은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3세대 G80의 디자인을 좀 더 정교하고 화려하게 다듬은 것이 특징입니다.

겉모습은 앞 부분의 크레스트 그릴 안쪽을 이중 메시(격자 무늬) 처리하고, 제네시스의 상징 요소 중 하나인 두 줄 헤드램프는 앞서 G90를 통해 먼저 선보인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반영했습니다. 옆 부분에서는 새로 디자인한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선보인 것이 눈길을 끕니다. 비행기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역동성을 디자인에 담아, 파라볼릭 라인(은은한 포물선)과 어우러지도록 했다고 하네요. 아울러 뒤 부분은 범퍼 아래 리어 디퓨저로 배기구를 감춘 히든 타입 머플러를 쓰는 한편,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을 연상케 하는 크롬 재질 V자 모양을 넣었습니다.

내부는 대시보드 디자인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수평형 배치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넓게 이어지는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올려 놓아 GV80과 비슷한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센터 페시아도 분할선이나 버튼이 두드러지지 않는 터치 타입 공조장치를 넣어 분위기를 통일했고요.

G80 일반 모델과 함께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한 G80 스포츠 패키지의 이미지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외부는 앞쪽에 MLA 타입 LED 램프와 더불어 그릴과 범퍼 공기 흡입구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을 넣었습니다. 뒤쪽은 대담한 분위기의 범퍼와 디퓨저 디자인을 반영했고, 뒤 범퍼 아래는 짙은색으로 처리해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실내에는 전용 D컷 스티어링 휠과 카본 가니시(레드 또는 실버)를 넣었습니다.
차체색은 새로 선보이는 브루클린 브라운을 포함해 모두 열 가지를 마련했고, 내장색은 네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트림별 기본 및 선택 사항, 값 등 자세한 사항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