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차량 이력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서비스가 시작된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는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과거 차량 이력을 ‘중고차 공개 이력서’ 개념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 서비스는 우선 엔카가 직접 차 상태를 확인한 ‘엔카진단’ 매물에 먼저 반영되는데요. 해당 매물과 관련된 신차 출고 정보, 소유자 변경, 보험 처리, 정비/수리, 자동차 검사 내용, 리콜 정보, 변경 등록, 엔카 비교견적(내 차 팔기) 이력 등 10여 개 주요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매물을 확인하는 사람들은 시간별, 항목별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볼 수 있고, 각 이력 항목의 이해를 돕는 정보들도 함께 제공됩니다.
온라인 자동차 거래 플랫폼에서는 차의 실물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차 상태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가능한 한 다양하면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정보의 신뢰성에 여전히 반신반의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엔카닷컴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매물 상태와 정보를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제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엔카닷컴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앞으로 ‘차량 이력 정보’ 제공 대상 매물 범위를 엔카진단 외 차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