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소식] 엔카닷컴, 모든 거래 서비스를 ‘엔카믿고’로 통합 및 리브랜딩해


엔카닷컴이 대표 중고차 거래 서비스들을 ‘엔카믿고’로 통합해 리브랜딩한다고 2024년 6월 21일에 밝혔습니다.

엔카닷컴은 새로운 거래 서비스 브랜드 ‘엔카믿고’를 통해 일반 딜러와 고객 사이의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상담, 결제, 탁송, 금융, 환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엔카진단 서비스와 모바일 홈 화면도 함께 개편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면서 기업 브랜딩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엔카닷컴은 ‘엔카홈서비스’를 비롯해, 엔카가 제공하는 모든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엔카믿고’라는 이름으로 통합하는 리브랜딩을 했습니다. ‘엔카믿고’라는 이름은 엔카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믿음(Trust)’을 담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내 차 사기 서비스부터 우선 반영되고, 2024년 하반기 중 내 차 팔기 서비스에도 반영될 예정입니다.

먼지 리브랜딩 되는 내 차 사기 ‘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 중 엔카가 진단하고 확인한 차량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 차를 구매할 때는 엔카를 통해 믿고 배송, 믿고 방문, 믿고 화상 상담 등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할 수 있고, 7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환불제’도 제공됩니다. 특히 엔카믿고 매니저가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로 차 정보와 상태를 설명해주는 ‘화상 상담’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중고차 진단 서비스도 무사고와 옵션 유무, 등급을 확인했던 기존 ‘엔카진단’이 진단 및 검수 범위를 넓힌 ‘엔카진단 플러스’로 재편됩니다.

엔카진단 플러스는 엔카진단, 엔카진단+, 엔카진단++로 운영되는데요. 엔카진단은 무사고와 옵션 유무, 등급을 확인한 매물이고, 엔카진단+는 기존 엔카진단에 외관 스크래치, 실내 컨디션 확인 등 상태 정밀 검수 또는 엔카 직영 성능 점검이 추가로 이뤄진 매물이며. 엔카진단++는 기존 엔카진단, 차량 상태 정밀 검수, 엔카 직영 성능 점검까지 모두 마친 매물을 뜻합니다.

구매희망자는 엔카 모바일 앱 등에서 진단 범위를 플러스 제도로 확인해 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홈 화면도 중고차 탐색과 거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는데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최적화를 통해 메인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조화하고, IT 기술을 적용해 중고차를 다채롭게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바일 홈에서는 고객 검색 및 조회 차량을 기반으로 AI가 분석해 나에게 딱 맞는 추천 차량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나와 관심 차량이 비슷한 구매 희망자들의 선호 차들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연령・성별 기반 베스트 모델을 분석한 ‘가장 많이 본 차량’,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상승 TOP 모델’ 등 중고차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카닷컴은 ‘중고차 슈퍼앱’이라는 큰 목표 아래, 고객 퍼스트의 중고차 거래 비즈니스 확장과 업계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선진화된 중고차 시스템 고도화에 총력을 다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믿고 편리하게 차를 사고팔 수 있는 환경을, 일반 딜러에게는 새로운 거래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나아가 최종적으로 모든 자동차 라이프를 엔카닷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 공고히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