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2024년 8월 12일부터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형 CBR600RR과 혼다 처음으로 E-클러치를 단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신형 CBR650R 및 CB650R의 온라인 사전 예약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혼다 CBR600RR

CBR600RR은 모토GP 경주차인 혼다 RC213V의 레이싱 기술을 이어받는 한편, 플래그십 모델 CBR1000RR-R의 개발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반영한 새 모델입니다. 질량 집중화 및 공력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설계로 고속 주행 때 공기 저항을 낮추고 차체를 더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변화의 핵심입니다.
수랭식 4 스트로크 DOHC 4밸브 직렬 4기통 599cc 엔진은 강화된 유로5+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최고출력 121마력, 최대토크 6.4kg.m의 성능을 냅니다. 이 엔진은 고회전 및 흡배기 효율을 높이고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채용해 취급 용이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안전기술 및 주행 보조 전자장비로는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관성측정장치), 9단계로 개입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세 가지 라이딩 모드, 퀵 시프터 등을 적용해, 고성능을 안전하고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차체색은 그랑프리 레드(Grand Prix Red) 한 가지고, 사전 예약 값은 1,790만 원입니다.
혼다 CBR650R, CB650R
CBR650R과 CB650R은 혼다의 대표적 온로드 스포츠 모델인 CB 시리즈의 중상위 모델로, 혼다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혼다 E-클러치(Honda E-Clutch)’를 선택 사항으로 마련한 것이 특징입니다.

혼다 E-클러치는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변속할 수 있는 클러치 전자 제어 시스템입니다. 구조적으로는 기존 수동 단일 클러치 및 변속기와 같지만, 엔진 RPM, 스로틀 개도, 기어 포지션 신호, 시프트 페달 하중, 클러치 해제 신호, 미터 인디케이터 신호, 전/후륜의 회전 속도와 ECU의 연산 결과를 MCU(Motor Control Unit)에 전달해 다양한 상황에서 클러치를 빠르게 조정해 부드러운 변속과 주행을 돕습니다. 변속은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클러치 레버를 조작하면 E-클러치 시스템 작동이 해제되어 수동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신형 CBR650R은 미들 카울을 레이어 구조를 반영해 새로 설계해, 속도감을 느끼면서도 편안하게 달릴 수 있고 전체적으로 날렵하면서도 공기역학적인 차체가 공격적이고 대담한 모습을 만듭니다.
신형 CB650R은 개성 넘치고 세련된 스타일의 클래식 네이키드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스포츠 로드스터를 양립한 혼다의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é)’ 스타일이 적용됐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개념에맞춰 고급스러운 메탈 질감을 구현하는 한편 네이키드 바이크의 특징인 원형 LED 헤드라이트, 역동성을 보여주는 리어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엔진은 유로5+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649cc 유닛으로, 최고출력 95마력, 최대토크 6.4kg・m의 성능을 내고, 캠샤프트 타이밍을 변경해 저・중 RPM 영역에서 토크를 높였습니다. 또한, 도심이나 장거리 투어에서 피로감을 낮춰주는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와 On/Off가 가능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등 첨단 기술도 반영되었습니다.
CBR650R은 그랑프리 레드 단일 차체색으로 나오고, 사전 예약 값은 CBR650R MT가 1,288만 원, CBR650R E-클러치가 1,348만 원입니다.
CB650R은 MT 모델이 맷 블랙과 레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E-클러치 모델은 맷 블랙, 맷 그린, 그레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사전 예약 값은 CB650R MT가 1,188만 원, CB650R E-클러치가 1,248만 원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