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소규모 자동차 제작업체인 모건 모터 컴퍼니(Morgan Motor Company)가 우리나라 시장의 문을 두드립니다. 차봇모터스는 2024년 12월 20일에 모건 모터 컴퍼니의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 선정되었음을 밝히며 이를 공식화했습니다.

모건 모터 컴퍼니(이하 모건)는 1910년에 설립된 수제 자동차 업체로, 독특한 삼륜차와 스포츠카를 제작해 왔습니다. 특히 물푸레나무와 알루미늄 합금, 가죽을 주 소재로 활용하는 전통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설립 이후 오랫동안 가족 기업으로 명맥을 이어왔으나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다가 2019년에 이탈리아 기반 사모펀드인 인베스트인더스트리얼(Investindustrial)에 인수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모건이 현재 생산하고 있는 모델은 삼륜차인 슈퍼 3(Super 3), 사륜차인 플러스 포(Plus Four)와 플러스 식스(Plus Six)로, 차봇모터스는 그 가운데 슈퍼 3을 우리나라에 먼저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022년에 공개된 슈퍼 3은 전통적인 모건 삼륜 모델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최신 모델 중 하나입니다. 슈퍼 3은 두 개의 앞바퀴가 차체 밖으로 노출된 두 개의 앞바퀴가 독립된 펜더로 덮인 이른바 ‘사이클 펜더(cycle fender)’ 형식이 기본으로, 앞바퀴 사이에 놓이는 엔진룸과 원형 헤드램프 등과 어우러져 1920~30년대 클래식카 분위기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자동차관리법상 특수형 대형 이륜자동차(배기량 260cc 이상)에 해당할 것으로 보이는데, 번호판을 달고 일반 도로 주행이 가능할 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는 차체 앞쪽 엔진룸에 포드제 118마력 직렬 3기통 1.5L 가솔린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설치하고 하나 뿐인 뒷바퀴를 굴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차체 뒤쪽으로 쏠린 개방된 탑승공간, 간단한 방풍 유리를 갖춘 독특한 구조가 눈길을 끕니다. 섀시는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로, 635kg에 불과한 건조중량 덕분에 비교적 낮은 수준의 동력 성능에도 시속 100km 정지가속 시간 7초 및 최고속도 시속 209km(모두 자체 측정치 기준)의 주행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 국내 공식 수입원 선정과 관련해, 잭 우드게이트(Jack Woodgate) 모건 모터 컴퍼니 세일즈 총괄은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은 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우리는 오랜 기간 한국 진출을 고려하며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차봇모터스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모건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슈퍼 3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모건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완벽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모건의 국내 공식 수입원 선정으로, 차봇모터스는 이네오스(Ineos Automotive)에 이어 공식 수입 완성차 브랜드를 두 곳으로 늘렸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