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25년 2월 21일부터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 튜닝 상품인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리미티드 패키지’의 사전계약을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리미티드 패키지(이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는 아이오닉 5 N의 주행 성능 강화 부품 패키지로, 2025년 1월에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초기 개발단계부터 ‘드리프트 킹(Drift King)’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일본 유명 자동차 경주선수, 츠치야 케이치(土屋圭市)와 일본 현지 서킷과 와인딩 코스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상품명인 ‘DK 에디션’에 들어간 DK라는 표현은 그의 별명인 드리프트 킹의 영문 머리글자입니다. 츠치야 케이치는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선수인 만큼, 그가 개발에 참여했다는 사실은 고성능차 및 모터스포츠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DK 에디션은 경량 고강성 알루미늄 합금인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만든 6피스톤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 기존 모델보다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높인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가 닿는 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를 적용해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높인 로워링 스프링 등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전용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각종 튜닝 부품을 적용하는 것과 더불어, 현대차는 앞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뒤 디퓨저 및 윙 스포일러를 카본(탄소섬유) 소재로 만들어 차체 무게를 줄이고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츠치야 케이치의 상징색인 녹색으로 칠한 가니시, DK 에디션 전용 엠블럼 및 데칼, 블랙 하이글로시 가니시 등 전용 외장 부품을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습니다.

아이오닉 5 N 전용 튜닝 패키지 DK 에디션은 2025년 상반기 중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50대 한정 판매될 예정으로, 패키지 값은 2,450만 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사전계약은 2025년 2월 21일부터 N 브랜드 튜닝 전문 온라인 플랫폼 ‘N 퍼포먼스 숍’ 웹사이트(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사전 계약 고객 대상으로 2025년 3월 말에 DK 에디션을 장착한 아이오닉 5 N 실차를 전시하고 개발 스토리와 성능에 대해 안내하는 행사를 열 예정이고, 정식 계약까지 마친 구매자는 츠치야 케이치와 직접 만나 모터스포츠와 DK 에디션 개발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운전 경험을 할 수 있는 ‘N×DK 트랙 데이(Track Day)’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콘텐츠에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는 제이슨류닷넷 운영주체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제이슨류닷넷은 링크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광고, 제품, 서비스, 정보 등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제이슨류닷넷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에 이루어지는 활동과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