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1000 호넷 SP(CB1000 HORNET SP)를 출시, 50대 한정판매를 위한 온라인 구매 상담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혼다 호넷 시리즈는 1996년 첫 출시 이후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023년 3월부터 750cc급인 CB750 호넷이 먼저 판매되기 시작했고, 이번에 리터급 모델인 CB1000 호넷을 바탕으로 고급 장비를 더한 고급형 모델인 CB1000 호넷 SP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CB1000 호넷 SP는 호넷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받으면서, ‘지금까지 없던 강렬함(Stings Harder Than Ever)’이라는 개념 아래 기존 호넷 시리즈를 뛰어넘는 아름다움과 강력함을 모두 갖춘 모델로 나왔다는 것이 혼다 측의 설명입니다.

겉모습은 호넷 시리즈의 기계적 미학을 강조하는 스타일을 이어받으면서 날렵하게 디자인한 헤드라이트로 공격적인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모든 외부 램프는 LED를 썼고, 계기판에는 시인성이 높고 정보 전달력이 뛰어난 풀 컬러 5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썼습니다.
엔진은 혼다의 플래그십 스포츠 바이크인 CBR1000RR에 쓰인 수랭식 직렬 4기통 999cc를 바탕으로 새로운 피스톤을 쓰는 한편 밸브 타이밍 조절, 기어비 개선 등을 통해 중저속에서 강력한 토크를 내도록 조율해 최고출력 158마력, 최대토크 10.9kg・m의 동력 성능을 냅니다.

섀시는 비틀림 강성이 높아진 새 프레임과 하부 무게 중심의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차체 앞쪽에 가깝게 설계한 라이딩 포지션으로 일체감을 높였고, 평평한 시트 형태로 주행 중 라이딩 포지션의 자유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노면에서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섯 가지 라이딩 모드(Standard/Sport/Rain/User1,2), 즉각적이고 세밀한 스로틀 응답을 제공하는 스로틀 바이 와이어(Throttle By Wire),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빠르게 시프트 업 또는 다운이 가능한 퀵 시프터,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와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등 주행 관련 전자 장비를 다양하게 갖췄습니다.
CB1000 호넷 SP 전용 프리미엄 부품으로는 올린즈(ÖHLINS) TTX36 쇼크 업소버를 쓴 뒤 서스펜션과 브렘보 스틸레마(Brembo STYLEMA®) 캘리퍼를 포함한 앞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차체색은 맷 블랙(Matt Black) 한 가지고, 기본값은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으로 1,760만 원입니다. 혼다코리아는 2025년 4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웹사이트(링크)에서 50대 한정판매를 위한 온라인 구매 상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콘텐츠에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는 제이슨류닷넷 운영주체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제이슨류닷넷은 링크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광고, 제품, 서비스, 정보 등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제이슨류닷넷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에 이루어지는 활동과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