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이 중고차 판매 비교견적 서비스인 ‘비교견적 믿고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를 시작합니다.

엔카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는는 다른 업체에서 받은 견적서가 있으면 더 높은 값에 차를 팔 수 있고, 딜러 및 평가사와 직접 만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자가 다른 업체에서 받은 확정 견적서를 엔카 앱에 올리면, 48시간 동안 제휴 딜러들이 이를 기준으로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며 경쟁 입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모든 판매 과정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딜러와 차량 평가사를 직접 만날 필요가 없고요. 사용자는 받은 견적 중 가장 높은 값을 선택하면 되고, 최종 거래 때 감가 걱정 없이 선택한 최고가 그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엔카닷컴 측의 설명입니다.
엔카닷컴이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내세우는 점은 한층 고도화된 ‘AI 자동 심사 기능’입니다.
엔카닷컴은 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편의성과 기술 완성도를 높여 정식 도입했는데요. 사용자가 번거롭게 여겼던 타사 견적서 검토 대기 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고객의 타사 견적서를 실시간으로 자동 검증하는 식으로 서비스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사용자가 견적서를 제출하자마자 바로 최고가 견적을 받아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한편, 엔카닷컴은 중고차 거래 서비스 전반을 ‘엔카믿고’ 브랜드로 통합하는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엔카믿고 브랜딩은 2024년 6월에 ‘내 차 사기’ 서비스에 먼저 적용되었고, 2025년 4월에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확대되었습니다. 엔카닷컴은 이와 같은 통합 작업을 통해 ‘엔카믿고’를 중심으로 두 거래 서비스 사이의 연계성과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