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형 스카니아 슈퍼 판매 돌입 – 안전성, 주행성능, 편의성 등 전방위적으로 강화해

2026 Scania Super / 2026 스카니아 슈퍼

스카니아코리아그룹이 2026년형 ‘스카니아 슈퍼’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2023년에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인 스카니아 슈퍼는 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두고 스카니아가 약 2조 9,000억 원 규모의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한 13L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2026년형 스카니아 슈퍼는 이전 모델 대비 안전성, 주행성, 운전자 편의성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6 Scania Super / 2026 스카니아 슈퍼

2026년형 스카니아 슈퍼에는 이미 이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고 있던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W),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과 더불어, 새롭게 차선 변경 경고 장치(LCP), 능동형 조향 기능을 갖춘 차선 이탈 방지 장치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카고 모델까지 확대 적용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된 비상 자동 제동 장치(AEB)와 보행자 충돌 방지 경고 시스템이 추가되어 자동차뿐 아니라 보행자 및 자전거 등 도로 이용자까지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도 새로 적용되었는데요.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 패턴과 차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졸음운전이나 주의력 저하를 감지하면 시각·청각 경고를 제공, 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행성능과 운전자 편의성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최상위 770마력 트랙터 모델에만 적용되던 전자식 선블라인드가 S캡 전 트림으로 확대되었고,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EAS) 또한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돼 조향 반응성과 주행 안정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하이패스 일체형 디지털 타코그래프(운행기록계)가 트랙터 및 카고 전 차종에 기본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성과 운행 관리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2024년에 선보인 차세대 디지털 대시보드 ‘스마트 대시(Smart Dash)’도 애플 카플레이 지원 기능 등이 업데이트되어 탑재될 예정입니다. 스마트 대시는 풀 디지털화 된 12.3인치의 운전자 계기판과 중앙에 위치한 12.9인치 HD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효율적인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 편리하고 향상된 주행 경험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솔루션 상품 역시 2026년형 모델 출시와 함께 더 다양해집니다. 스카니아코리아는 비용과 연비 효율, 가동률을 극대화하는 케어5, 에콜루션, 에코케어 외에도, 차세대 커넥티드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관리 기능을 강화한 컨트롤 패키지와 차량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선제적 진단을 지원하는 가디언 서비스가 2026년에 새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