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 포드 익스플로러 리미티드 2.3 4WD

2019년 12월에 있었던 언론매체 대상 시승행사에 참가해 촬영한 영상입니다.

이전 세대와 전혀 다른 새 플랫폼으로 만든 신형 익스플로러는 뒷바퀴굴림 기반 AWD 구동계를 바탕으로 이전보다 핸들링과 승차감에 스포티한 성격이 더 커졌습니다. 2.3리터 터보 엔진은 배기량에 비해 높은 출력을 내고, 다기통 대배기량 엔진만큼 시원시원한 느낌은 들지 않지만 썩 아쉽지 않은 가속감을 자아냅니다. 10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과 반응이 모두 빠르면서도 변속감은 자연스럽습니다.

실내는 다양하고 많은 수납공간과 여유 있는 공간이 특징이고, 앞좌석은 비교적 몸을 잘 잡아주면서도 편안합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내장재 질감과 조립 마무리 등은 썩 좋지 않고, 국내에서 설치한 내비게이션은 포드 싱크 시스템과 별개로 작동되어 불편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