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오토바이 재피2

대림오토바이가 전기 스쿠터 재피의 상품성을 높인 재피2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재피2는 겉모습은 이전과 같지만, 배터리 팩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그동안 써왔던 중국산 대신 국산 삼성 SDI 제품으로 바꾸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 SDI 배터리 셀로 만든 배터리 팩을 쓰면서 충전용량(2.49kWh)이 이전보다 약 15퍼센트 높아졌고, 그에 따라 주행 가능 거리도 길어졌다. 대림오토바이는 재피2가 정부 보급인증 차량 테스트 방식인 CVS40 모드로 57km 주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림오토바이는 배터리 안정화와 함께 재피2에 통신 모뎀이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배터리 팩에 전원은 물론 통신 및 충전 기능이 통합된 케이블을 설치해 탈부착이 더 편리해졌다고 주장한다. 아울러 통신관제 시스템이 적용되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 상태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해졌다.

기본값은 358만 원으로 이전과 같고, 국고보조금은 203만 원으로 책정되어 일반 소비자는 15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주요 제원 ]

대림오토바이 재피2 | 길이x너비x높이 1785x685x1260mm  좌석높이 756mm 동력원 영구자석식 동기 모터(인휠)  최고출력 4.9마력(3.6kW)  최대토크 –  중량 90kg  타이어 규격(앞, 뒤) -, –  배터리 용량2.49kWh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58.4km(상온)/49.6km(저온)  기본값 358만 원(보조금 지급 전 기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