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배포된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나라밖 신차와 신제품 출시 및 동향을 요약해 전해 드립니다.
람보르기니, 트랙 전용 오픈 모델 SC20 공개

람보르기니 모터스포츠 부문인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는 승용차 기반의 트랙용 오픈 카인 SC20을 공개했습니다. SC20은 디자인 부문인 첸트로 스틸레(Centro Stile)가 디자인하고 스콰드라 코르세가 기술을 담당한 두 번째 주문 제작 원오프 모델입니다. 여러 스포츠카 및 럭셔리 카 업체들이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코치빌딩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 흥미롭네요.
기본적인 틀은 아벤타도르 SVJ의 것을 활용해, 탄소섬유 모노코크 구조에 최고출력 770마력인 V12 6.5L 가솔린 엔진과 ISR 7단 자동화 수동변속기를 얹었습니다. 탄소섬유는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한 차체는 물론 뒤 스포일러와 센터 콘솔, 대시보드 커버, 도어 패널, 좌석 등 다른 곳에도 쓰였습니다. 차체에 칠한 흰색과 파란색 리버리, 내장재에 쓰인 검정색과 흰색은 구매자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재규어, 콘솔 게임 ‘그란 투리스모’에 등장할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 선보여

재규어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를 위해 개발한 가상 모델인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Vision Gran Turismo SV)를 공개했습니다. 게임에 등장시키기 위해 개발하기는 했지만 완전히 가상 모델이라고도 할 수 없는 것이, 실제 크기의 차를 만들어 함께 공개했거든요.
재규어는 2019년에 같은 개념으로 비전 그란 투리스모 쿠페를 공개했는데, 이번에 나온 SV는 재규어 특수차 부문인 SV(Special Vehicle)에서 개발을 맡은 일종의 고성능 버전입니다. 가상 세계의 차지만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을 최적화했고, 순수 전기차로 구동계는 포뮬러 E 기술을 활용해 네 개의 전기 모터가 합산 출력 1,903마력의 힘으로 시속 100km 정지 가속 1.65초, 최고속도 시속 410km의 성능을 낸다는 설정입니다.
비전 그란 투리스모 SV는 2021년에 그란 투리스모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래 영상은 영국 현지 시간 12월 16일에 있었던 공개 행사 중계입니다.
2021 닛산 무라노 미국 판매 개시

닛산이 미국에서 2021년형 무라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형에는 모든 모델에 닛산 세이프티 실드 360(Safety Shield® 360) 안전 지원 기술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아울러 세 가지 차체색을 새로 마련했고, 새로 만든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가 기존의 SV 프리미엄 패키지를 대체합니다. 트림은 S, SV, SL, 플래티넘(Platinum) 네 가지로 이전과 같고, 기본값(MSRP)은 3만 2,510~4만 5,610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