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가 승용차용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 제품군인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파일롯 스포츠 5(MICHELIN Pilot Sport 5)를 출시합니다.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면서도 주행거리에도 신경을 써서 만든 모델이라는 것이 미쉐린의 설명입니다.

미쉐린은 파일롯 스포츠 5가 스포츠 성능은 물론 뛰어난 주행거리를 갖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주행거리 측면에서 주요 스포츠 타이어 가운데에서도 높은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파일롯 스포츠 5에는 커브에서 정밀하고 뛰어난 반응 특성을 갖도록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모터스포츠에서 입증된 이 기술은 타이어 내부에 아라미드와 나일론을 조합해 강도가 높은 하이브리드 벨트 층을 넣어, 최적의 제어력을 보장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높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모두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 성능을 발휘하도록 듀얼 스포츠 트레드 디자인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트레드 안쪽 부분은 젖은 노면에서, 바깥쪽 부분은 마른 노면에서 높은 성능을 내도록 설계했다고 하고요.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 딥 블랙 벨벳 질감을 외관에 반영해 2021년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컨템포러리 굿 디자인’ 상을 받았습니다.
국내에는 17인치부터 21인치까지 37가지 규격 제품이 판매되고, 5월 초부터 전국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