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초대형 카고 트럭인 메르세데스-벤츠 아록스(Arocs) 4153L 10×4 2025년형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총 중량 41톤급인 2025년형 아록스 4153L 10×4는 이전보다 내구성 및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중량물 운송에 최적화된 5축 순정 조향 가변축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새롭게 적용해 작업 효율성과 주행 안정성이 높아졌다는 것이 다임러 트럭 코리아 측의 설명입니다.
조향 가변축은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킬 뿐 아니라 운전자의 조향에 따라 바퀴가 정밀하게 작동해 좁은 공간에서도 민첩하고 섬세하게 차를 움직일 수 있게 해 줍니다. 따라서 항만, 물류창고, 도심 골목길 등 제한된 공간에서도 진입과 회차가 전보다 더 원활해질 수 있고, 회전 궤적에 맞춰 바퀴가 움직이는 만큼 차체 쏠림 현상이 줄어들고 전복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고하중 상태일 때 제동력을 안정적으로 발휘하고 장시간 제동 때도 성능 저하 없이 지속적인 제동력을 유지해 고속도로, 내리막길, 장거리 운송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한 주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요소수 탱크 용량을 기존 25L에서 60L로 키워 잦은 요소수 보충에 따른 불편함을 줄일 수 있고, 입사각을 키운 앞 범퍼와 새로 보호대를 설치한 연료 탱크 등을 설치해 외부 충격에 따른 차체 손상 위험을 줄였습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는 최대 265.1 kg・m의 토크를 내는 530마력 직렬 6기통 12.8L 디젤 터보 엔진과 MPS 3(Mercedes PowerShift 3) 12단 자동화 수동변속기로 후륜 2축에 동력을 전달합니다.
주요 기본 장비로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차간 거리 유지 기능(ACC & 스톱앤고) 등 안전 사항과 미러캠, 멀티미디어 콕핏 등이 있고, 새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울러 캡에는 새로운 차체색인 아마존 블루 메탈릭(Amazonite Blue Metallic)이 적용됩니다.
신형 아록스의 가격과 세부 사항 등 자세한 정보는 전국 다임러 트럭 코리아 영업 본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