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가 R 시리즈 최신 럭셔리 투어러 모델인 BMW 뉴 R 1300 RT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뉴 R 1300 RT는 R 1250 RT의 뒤를 이어 BMW 모토라드가 7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입니다.

뉴 R 1300 RT에는 최신 수평대향 2기통 1,300cc 엔진을 얹은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새 엔진은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5.2kg・m(149 Nm)의 동력성능으로 BMW의 시판 모델용 복서 엔진 가운데 가장 강력하고, 폭넓은 주행 조건에서 경쾌하고도 즉각적인 가속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BMW 럭셔리 투어러 모델 처음으로 ASA(Automated Shift Assistant) 자동 변속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은 자동 모드와 수동 모드를 모두 지원해, 자동 모드에서는 라이더가 클러치나 변속 레버를 조작하지 않고도 변속이 이루어지고, 수동 모드에서는 클러치 조작 없이 풋 레버 조작 만으로 변속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이내믹 섀시 어댑션(Dynamic Chassis Adaption, 이하 DCA) 기능도 BMW 모토라드 제품 처음으로 탑재됩니다. DCA는 라이더가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감쇠력과 스프링 강성, 전륜 캐스터 각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으로, 편안한 주행감과 역동적 성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을 편안하게 해 주는 장비도 다양하게 기본 적용됩니다. 전동식 윈드쉴드와 가변형 윈드 디플렉터를 비롯해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과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변경 경고(SWW) 등이 포함된 라이딩 어시스턴트 시스템, 동반석 열선 기능과 열선 등받이 내장 전동식 54L 톱 케이스, 고급 스피커 시스템인 오디오 프로(Audio Pro) 등이 모두 기본사항에 포함됩니다.
기본값은 베이스(Base) 트림이 4,350만 원, 스타일 트리플 블랙(Style Triple Black) 트림이 4,460만 원이고, 사전예약은 2025년 7월 11일 오후 두 시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모토라드 샵 온라인(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콘텐츠에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또는 연락처는 제이슨류닷넷 운영주체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제이슨류닷넷은 링크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와 전화번호가 기재된 연락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광고, 제품, 서비스, 정보 등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제이슨류닷넷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연락처로 전화한 뒤에 이루어지는 활동과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