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JCW 클럽맨

미니 코리아가 JCW 클럽맨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모델은 지난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 2세대 클럽맨(F54)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바탕으로 고성능 브랜드인 JCW(John Cooper Works)의 성격에 맞춰 튜닝한 모델이다.

JCW 클럽맨은 실내외에 클럽맨의 페이스리프트와 더불어 달라진 디자인 요소들을 반영했다.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와 유니언잭 깃발 무늬를 반영한 테일램프 등이 대표적이다. 그릴과 앞뒤 범퍼,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스포일러, 대형 휠 등 JCW 모델 고유의 과격한 치장도 부분적으로 바뀌었다. 특히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의 출력을 크게 높이면서 냉각특성 향상을 위해 차체 앞쪽 흡기구를 손질했다. 사이드 미러 캡도 공기저항을 줄이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엔진 성능은 이전보다 크게 높아져, 역대 미니 브랜드 양산 모델 가운데 가장 뛰어난 수치를 내세운다. 최고출력은 306마력, 최대토크는 45.9kg·m으로 각각 75마력 및 13.2kg·m 커졌다. 향상된 성능에 힘입어 시속 100km 정지가속 시간은 4.9초로 이전보다 1.4초 짧아졌고, 최고속도는 시속 250km로 12km 높아졌다.

국내 판매 모델의 변속기는 스텝트로닉 8단 자동, 굴림방식은 올포(ALL4) 앞바퀴굴림 기반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기본이다. 섀시에는 스포츠 서스펜션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들어가고, 배기계통에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넣었다. 휠은 19인치 JCW 디자인이 기본이다.

편의장비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추가되는 등 일부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고, 차체색은 JCW 모델 전용인 레벨 그린을 비롯해 모두 여섯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은 5,700만 원이다.

[ 주요 제원 ]

미니 JCW 클럽맨 | 차체형식 6도어 5인승 왜건  길이x너비x높이 4266x1800x1440mm  엔진 I4 2.0L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  변속기 자동 8단  굴림방식 네바퀴굴림(AWD)  공차중량 1640kg  복합연비 10.0km/L  CO2 배출량 170g  에너지소비효율 4등급  기본값 5,70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