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컨티넨탈 GT V8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컨티넨탈 GT V8의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신형(3세대) 컨티넨탈 GT는 지난해 우리나라에 처음 공개된 바 있다.

컨티넨탈 GT 는 전통적인 벤틀리 2도어 모델의 특징과 요소를 이어받은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로, 벤틀리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모델이다. 컨티넨탈 GT는 2세대부터 W12 엔진 모델보다 넓은 수요층에 대응하기 위해 V8 엔진 모델이 추가되어 판매되고 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국내 수요를 고려해, 3세대 모델은 V8 엔진 모델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나온 3세대 모델에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내는 V8 4.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올라간다. 새 엔진은 이전 세대 V8 엔진보다 최고출력은 43마력, 최대토크는 11.2kgm 더 높아, 시속 100km 정지가속 시간 4초 및 최고속도 시속 318km의 성능을 낸다.

섀시에는 벤틀리 드라이브 다이내믹 라이드(BDDR, Bentley Drive Dynamic Ride) 시스템이 적용된다. BDDR은 48V 전기 시스템을 활용해 롤링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서스펜션으로, 벤틀리는 이 시스템이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제어 기술이라고 주장한다.

벤틀리 특유의 전통적 대형 2도어 쿠페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다음은 겉모습과 달리, 실내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을 위해 대시보드 디자인이 크게 달라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전적 디자인과 현대적 편의성을 모두 담을 수 있도록, 대시보드 한가운데에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대시보드에 가로로 넓게 펼친 원목 장식에서 가운데 부분이 회전하는 것으로, 운전자가 원목 장식, 세 개의 아날로그 다이얼이 배치된 패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회전시켜 선택할 수 있다.

국내 판매 모델에는 여러 패키지와 개별 선택사항이 기본 적용된다. 스포츠 페달과 퀼팅 패턴 시트 등을 포함한 뮬리너 드라이빙 스페시피케이션, 톱 뷰 카메라와 주차 센서 등을 포함한 시티 스페시피케이션, 공기배출구 및 주변 장치와 장식을 특수가공한 다이아몬드 널링 스페시피케이션, 무드 라이팅 스페시피케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나이트 비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네임® 포 벤틀리(Naim® for Bentley)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이 기본사항에 추가된다. 추가 사항이 포함된 국내 판매 모델의 기본값은 3억 900만 원이다.

[ 주요 제원 ]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쿠페 | 차체형식 2도어 4인승 쿠페 길이x너비x높이 4850x1965x1405mm  엔진 V8 4.0L 가솔린 트윈터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  변속기 자동 8단  굴림방식 네바퀴굴림(AWD)  공차중량 2295kg  복합연비 7.4km/L  CO2 배출량 238g  에너지소비효율 5등급  기본값 3억 900만 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