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클럽맨 &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

미니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왼쪽) 및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

미니 코리아가 특별 모델인 새빌 로 에디션(Savile Row Edition)을 한정 판매한다. 새빌 로 에디션은 영국 런던의 유명 맞춤 양복점 거리인 새빌 로의 이름을 딴 것으로, 클럽맨과 컨트리맨에 75대씩 모두 150대가 판매된다. 미니 브랜드의 특별 한정 모델이 대부분 그렇듯, 주제에 맞춰 별도 제작한 실내외 일부 디자인 요소와 순정 액세서리를 패키지로 기본 사항에 포함한 것이다.

미니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

새빌 로 에디션은 영국에 기반을 둔 세계적 원단 브랜드 스카발(Scabal)과 협업해 만들었으며, 스카발의 2020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얻어 맞춤 정장을 연상시키는 요소들로 꾸몄다는 것이 미니의 주장이다. 스카발의 영국 플래그십 스토어도 새빌 로에 있다.

미니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

차체색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에니그매틱 블랙(Enigmatic Black)으로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 남색이다. 휠은 미니 순정 커스텀 부품인 미니 유어스(MINI Yours)의 브리티시 스포크(British Spoke) 디자인으로, 영국 국기인 유니언 잭 디자인을 응용한 스포크와 허브 장식이 쓰였다. 지붕과 사이드 미러 캡은 멜팅 실버(Melting Siler) 색으로 칠했다. 아울러 앞 도어 실에는 ‘새빌 로 에디션’이 영문으로 표시된 장식을, B 필러에는 스카발 로고를 달았다. 내부에는 공통적으로 미니 유어스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을 단다.

미니 새빌 로 에디션에 들어가는 미니 유어스 브리티시 스포크 휠

클럽맨과 컨트리맨이 서로 다르게 치장한 부분도 있다. 보닛에 붙인 스트라이프 데칼은 클럽맨이 세로 방향 선을 나란히 배치한 핀 패턴이, 컨트리맨이 체크무늬 패턴이 들어간다. 휠도 디자인은 같지만 클럽맨은 18인치, 컨트리맨은 19인치 규격의 것을 끼운다. 차이는 실내 쪽이 좀 더 크다. 클럽맨은 미니 유어스 피아노 블랙(Piano Black) 색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스타일과 카본 블랙(Carbon Black) 색 가죽 라운지 시트, 컨트리맨은 미니 유어스 브리티시 오크(British Oak) 색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스타일과 브리티시 오크 색 체스터 가죽 시트를 단다.

미니 새빌 로 에디션의 전용 도어 실 플레이트

기본 동력계와 구동계(1.5L 136마력 가솔린 터보 엔진 및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 앞바퀴굴림 방식), 장비 구성은 모델별 쿠퍼 하이트림과 같다.

기본값(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은 미니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이 4,340만 원, 미니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이 4,680만 원이다. 이는 모델별 쿠퍼 하이트림보다 각각 150만 원, 220만 원 비싼 것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