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쉐린코리아는 2021년 8월 10일에 계열 브랜드인 비에프굿리치(BFGoodrich)의 사계절 승용 타이어 ‘어드밴티지 컨트롤(Advantage Control™)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비에프굿리치 어드밴티지 컨트롤은 승용차, 크로스오버, 미니밴에 적합한 사계절 타이어로, 폭넓은 주행 조건에 두루 대응할 수 있는 범용 다목적 제품이다. 미쉐린코리아는 이 제품이 모든 계절과 환경에 적합한 다목적성, 뛰어난 주행감과 정숙성, 긴 주행거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배수성을 높여 수막현상을 줄이도록 넓은 곡선형 그루브 디자인을 반영한 아쿠아플룸™(Aqua-Flume™) 기술, 젖은 노면 접지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액티브 사이프(Active Sipe) 기술,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도 접지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올시즌 컴파운드, 접지면적 유지와 긴 수명 및 뛰어난 정숙성을 뒷받침하는 컴퓨터 옵티마이즈드 풋프린트(Computer Optimized Footprint), 코너링 때 사이드월을 안정화해 안정적 코너링과 편안한 승차감을 뒷받침하는 차세대 g-웨지 사이드월 스테빌라이저™(Next Generation g-Wedge Sidewall Stabilizer™) 기술 등이 적용되었다는 것이 미쉐린코리아의 주장이다. 아울러 홈을 깊이 파 일반 타이어보다 장거리 또는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마모한계에 이를 때까지 일관된 성능을 유지한다고 한다.
국내에는 16인치부터 19인치까지 모두 13개 규격 제품이 먼저 출시되고, 앞으로 다른 규격 제품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