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떠난 배우 장폴 벨몽도가 출연한 영화 속 자동차 액션 5

(타이틀 사진 – Jack Metzger via Wikimedia Commons, CC BY-SA 4.0)

프랑스 현지시간으로 2021년 9월 6일, 프랑스의 유명 배우인 장폴 벨몽도(Jean-Paul Belmondo, 1933년생, 향년 88세)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많은 프랑스 영화를 접하지는 못했지만, 그나마 제 기억에 남아 있는 여러 영화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던 배우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1970~80년대 액션 영화들이 특히 기억에 남고, 뒤늦게 우연히 본 ‘네 멋대로 해라(À bout de souffle)’가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특히 그가 주연한 영화들 가운데 몇몇 액션 영화들은 자동차 액션이 돋보였고, ‘프랑스의 성룡(물론 성룡과는 결이 다르지만)’이라 부를 만큼 액션 연기를 직접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죠. 그를 기억하고 기리는 뜻에서, 영화와 유튜브, 기타 어둠의 경로를 통해 접했던 그의 영화들 가운데 기억나는 자동차 액션 장면들을 모아봤습니다. 함께 감상해 보시죠.


#1. 장 폴 벨몽도의 에메랄드 강도사건 (Le Casse, 1971년)


#2. 장 폴 벨몽도의 의문의 그림자(Flic Ou Voyou, 1979년)


#3. 프로페셔널 (Le Professionnel, 1981년)


#4. 형사 조르당 (Le Marginal, 1983년)


#5. 나이스 쥴리 (Joyeuses Pâques, 1984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