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티웨이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이베코코리아)가 2021년 10월 6일에 티웨이(T-Way) 덤프트럭을 우리나라에 공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티웨이는 이전까지 이베코가 판매한 트래커(Trakker)의 뒤를 잇는 모델로, 적재중량 15톤급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수입 상용차 브랜드로는 유일한 차급으로, 현대와 타타대우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중대형 덤프트럭 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베코코리아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국내 덤프트럭 시장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것을 고려해, 2021년 4월에 글로벌 론칭한 티웨이를 아시아 주요 국가 중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내놓았다고 합니다.

일부 모델에는 이전 모델보다 가시성과 장애물 인지율이 15% 향상된 풀 LED 헤드램프와 아래쪽에 광각 거울을 배치한 신형 사이드 미러가 설치되고, 이전 모델과 달리 도어 윈도우 중간 필러가 없어 사각지대가 줄었습니다.

티웨이는 동급 최고 수준인 177kNm의 굽힘 강성을 지닌 10mm 두께의 섀시 프레임을 갖췄으면서, 히바(HYVA)제 고성능 경량 덤핑 실린더와 알루미늄 연료 탱크 및 에어탱크 등 경량화 소재와 부품을 폭넓게 씀으로써 기존 모델보다 차체 무게가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엔진은 ‘커서 13(Cursor 13)’ 직렬 6기통 12.9L 디젤 터보로 최고출력 410마력, 최대토크 214.3kgm(2,100Nm)의 성능을 냅니다. 변속기는 ZF 하이트로닉스(HI-TRONIX) 16단 자동화 수동과 수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뒤 차축에 감속 기어가 이중으로 설치된 리덕션 허브와 유압식 리타더, 전후축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고, 지상고 및 진입각은 OFF 설정(진입각 29도) 모델이 출고됩니다.

주요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자제어식 제동 시스템(EBS), 경사로 출발 보조 시스템(Hill Holder), 차체 자세제어 장치(ESP) 등이 모델에 따라 기본 또는 선택 사항으로 제공됩니다.

기본값(부가가치세 포함)은 410마력 6×4 하이트로닉스 모델이 1억 9,872만 원, 410마력 6×4 수동변속기 모델이 1억 8,630만 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