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사전계약 시작

캐딜락코리아가 2022년 2월 22일부터 에스컬레이드 ESV의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2021년 7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5세대 에스컬레이드의 롱 보디 모델로, 국내에 판매되는 일반 SUV 중 차체가 가장 긴 것이 특징입니다. 길어진 차체와 휠베이스 덕분에 에스컬레이드보다 3열 좌석과 적재공간이 더 큽니다. 트림은 에스컬레이드처럼 두 가지지만 기본값은 1억 6,357만 원으로 같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에스컬레이드 ESV가 캐딜락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에스컬레이드 라인업에 롱 보디 모델인 ESV가 처음 등장한 것은 2세대 모델(2003년)이었는데요. 그동안 병행 수입업체를 통해 들어와 국내에 소량 유통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판매되는 트림은 스포츠 플래티넘(Sport Platinum)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Premium Luxury Platinum) 두 가지로, 차체 외부 장식에 스포츠 플래티넘은 유광 검정색을 주로 쓴 반면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은 크롬 도금을 주로 썼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릴 내부는 스포츠 플래티넘이 그물망 모양이고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은 가로 선을 나란히 배치했습니다. 휠은 모두 22인치 규격이 기본인데요. 스포츠 플래티넘에는 12스포크 디자인,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에는 10스포크 디자인 휠이 들어갑니다. 나머지 장비 구성과 꾸밈새는 두 트림이 같고요.

이번에 나온 에스컬레이드 ESV는 휠베이스(앞뒤 차축 사이의 거리)가 3,407mm, 차체 길이가 5,765mm로 일반 에스컬레이드보다 각각 336mm 및 385mm 더 깁니다. 길어진 차체와 더불어 차체 옆부분의 뒤 도어와 C-D필러 사이 유리창 장식, 도어와 뒤 바퀴 위쪽 차체 패널 등에 변화를 줬고요.

길어진 휠베이스와 차체로 넓어진 실내공간은 대부분 3열 좌석과 적재공간을 여유롭게 만드는 데 쓰였습니다. 세 명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형태의 3열 좌석은 무릎공간이 44mm 늘어났고, 적재공간은 모든 좌석을 세웠을 때 1,175L, 3열 좌석을 접으면 2,665L고, 2열 좌석까지 접으면 4,044L까지 커집니다. 기본 적재공간부터 에스컬레이드보다 453L 크고, 공간 차이는 3열 좌석을 접었을 때 600L, 2열 좌석까지 모두 접었을 때에는 617L까지 늘어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내부 디자인과 장비 구성은 일반 에스컬레이드와 거의 같습니다. 가로 방향으로 넓게 뻗은 대시보드 위에는 운전석을 중심으로 세 부분으로 나누어 세 개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했습니다. 계기판의 14.2인치 디스플레이, 주행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는 7.2인치 터치 컨트롤 패널,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담은 16.9인치 터치스크린을 합쳐 전체 표시 영역을 기준으로 대각 38인치급 디스플레이를 갖췄다는 것이 캐딜락의 주장입니다.

운전자 및 탑승자는 이들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방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화면에 내비게이션 정보가 표시되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내비게이션, 버드아이 뷰 및 트레일러 어시스트를 포함한 HD 서라운드 비전(HD Surround Vision), 적외선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 앞 상황을 증폭시켜 보여주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플래티넘

좌석은 1열에 두 명, 2열에 두 명, 3열에 세 명이 앉을 수 있는 3열 구성이고, 2열 좌석은 좌우가 분리되어 있고 앞뒤 거리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과 접이식 팔걸이를 갖춘 캡틴 시트입니다. 아울러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사항에 포함되어, 1열 좌석 등받이 뒤에 2열 탑승자가 함께 또는 따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12.6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한 쌍과 HDMI 및 USB-C 포트 등이 나란히 설치됩니다.

앞좌석에는 16방향 전동 조절 기능과 마사지 기능이 있고, 센터 콘솔에는 냉장 및 냉동 기능이 있는 콘솔 쿨러가 설치됩니다. 또한 실내 탑승자의 의사소통을 돕도록 마이크와 스피커로 음성을 키워 전달하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Conversation Enhancement System)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동력계와 구동계, 주요 섀시 구성요소 등은 에스컬레이드와 같습니다. 엔진은 직접 연료분사 시스템과 큰 힘이 필요하지 않을 때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FM) 시스템이 적용된 426마력 V8 6.2L 가솔린이고, 10단 자동 변속기와 전자식 차동 제한 디퍼렌셜(eLSD)이 설치된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멀티링크 뒤 서스펜션, 자기유동 조절식 댐퍼를 포함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시스템과 전자제어 에어 스프링을 결합한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Air Ride Adaptive Suspension)이 기본 적용된 것,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한 주요 기본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도 같고요.

편의 사항인 파노라마 선루프, 3존 실내 공기 조절 기능 및 음이온 발생장치, 핸즈 프리 트렁크, 원격 시동 및 기본 차내 기능 제어가 가능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시스템, 3 앰프 28 채널 36개 스피커 구성으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AKG Studio Reference Sound System)도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플래티넘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두 모델 모두 1억 6,357만 원으로, 일반 에스컬레이드보다 1,000만 원 비쌉니다.


[ 주요 제원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차체형식
공차중량
5도어 7인승 왜건
2490kg
길이x너비x높이
휠베이스
5765x2060x1935mm
3407mm
엔진 형식
최고출력
최대토크
V8 6.2L 가솔린
426마력/5600rpm
63.6kg∙m/4100rpm
변속기
굴림방식
자동 10단(AT)
네바퀴굴림(AWD)
복합연비
CO2 배출량
에너지소비효율
6.5km/L
269g/km
5등급
기본값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1억 6,357만 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