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곧 출시할 첫 대형 전기 SUV EV9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2023년 3월 2일에 공개했습니다.

EV9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바탕으로 개발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로, 2021년 11월에 열린 2021 LA 오토쇼에서 공개한 콘셉트 EV9의 디자인과 개념을 이어받아 양산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E-GMP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모델 가운데 가장 덩치가 큽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앞모습과 옆모습이고, 티저 영상에서는 외부 주요 요소들을 은은하게 공개했습니다. 앞모습에는 LED를 적극 활용한 램프 배치가 드러나 있고, 옆모습에는 전체적인 차체 윤곽과 특징적인 굴곡을 엿볼 수 있는데요. 구조적으로는 달라지겠지만 외부 디자인은 큰 틀에서 콘셉트 EV9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이어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살짝 드러난 테일램프 역시 콘셉트 EV9과 거의 같은 모습이고요. 아울러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추고, 각을 살린 겉모습에 정통 SUV 분위기를 반영했습니다. 물론 실내 모습은 콘셉트 EV9와는 많이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는 2023년 3월 중순에 실내외 디자인을 공개하고, 3월 말에 온라인 행사를 통해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2023년 3월 말에 열릴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실물을 볼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