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2023년 9월 1일부터 ‘올 뉴 CR-V 하이브리드(All-New CR-V Hybrid)’의 온라인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9월 중에 공식 출시 예정인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2023년 4월에 우리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한 6세대 CR-V에 하이브리드 동력계를 넣은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에는 4WD 투어링(Touring) 트림만 판매됩니다. 겉모습은 기본적으로 먼저 판매를 시작한 CR-V 터보와 같지만, 전면 그릴과 범퍼, 19인치 전용 알로이 휠, 루프 레일 등을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꾸몄습니다. 내부 모습도 거의 같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화면 등을 갖춘 것이 다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차체색은 모두 다섯 가지로, CR-V 터보와 같은 화이트, 그레이, 블랙 외에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만 고를 수 있는 어반 그레이와 블루가 추가되었습니다. 내장재에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오렌지색 스티치(재봉선)가 쓰입니다.
동력계는 앳킨슨 사이클 직접 분사 방식 2.0L 가솔린 엔진과 E-CVT(전자식 무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한 신세대 투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쓰입니다. 이 투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력원의 최고출력이 엔진(145마력)보다 전기 모터(184마력)가 더 강력한 것이 특징입니다. 혼다는 올 뉴 CR-V 하이브리드가 환경 관련 특성이 탁월한 것은 물론 모든 영역에서 출력 및 토크가 높아져 가속감이 뛰어나고, 초기 가속부터 고속 주행 영역까지 소음과 진동이 개선되었으며 스티어링 추종성이 높아져 핸들링도 좋아졌다고 주장합니다.
기타 주요 특징은 CR-V 터보와 공유합니다. 이전 세대보다 차체 길이와 너비, 휠베이스가 커져 실내 공간이 넓어졌고, 2열 좌석 등받이 각도를 8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적재공간은 각종 캠핑 장비나 골프백 4개, 큰 여행용 캐리어들을 실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또한 주행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감지 각도가 확대되는 등 대폭 업그레이드됐고, 다양한 충돌 상황에서의 탑승자 상해를 최소화하는 신설계 에어백 시스템도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기본값은 5,590만 원으로, 올 뉴 CR-V 터보보다는 1,330만 원 비싸고 이전 세대 4WD 투어링 모델보다도 700만 원 남짓 올랐습니다. 사전 계약은 혼다 온라인 플랫폼(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제이슨류닷넷 콘텐츠에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는 제이슨류닷넷 운영주체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제이슨류닷넷은 링크한 제3자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광고, 제품, 서비스, 정보 등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제이슨류닷넷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에 이루어지는 활동과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