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말 공식 출시된 토요타 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승 영상입니다.
이전 세대까지 조금은 모호했던 디자인과 공간 개념에서 벗어난 실내에서도 알 수 있듯, 새 프리우스는 좀 더 운전자 중심의 차로 탈바꿈했습니다. 지름이 작은 스티어링 휠과 운전자에게서 멀리 떨어진 계기판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낮고 몸을 잘 잡아주는 좌석도 실내 분위기를 조금은 스포티하게 만듭니다.
분위기뿐 아니라 실제 주행 감각도 제법 스포티합니다.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 출력과 토크를 내는 전기 모터는 엔진과 함께 작동하면 꽤 힘차게 가속을 이끕니다. 그러면서도 엔진과 전기 모터 중 하나만 작동할 때에도 아쉽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고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만큼 충분히 충전된 상태에서는 전기 모터만으로 대부분의 도로 환경을 달릴 수 있습니다.
동력 성능 못지 않게 스티어링 반응과 핸들링도 스포티합니다. 지름은 크면서 접지면은 좁은 타이어가 절묘한 스티어링 감각을 만들어 내고요. 의외로 차급에 비해 세련되게 노면 충격을 잘 걸러내고 절제된 움직임을 만들어내도록 조율된 서스펜션도 차를 모는 느낌을 좋게 만듭니다.
* 토요타 코리아가 주최한 시승행사에서 토요타 코리아의 시승차를 제공받아 촬영했고, 시승차 제공 이외의 대가는 받지 않았습니다. 따로 광고나 협찬임을 밝히지 않은 콘텐츠에서 다루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평가는 순수하게 주관적인 것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보증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