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첫 시승]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베이스


지난 6월 21일에 아우디 코리아가 연 Q8 e-트론 시승행사에 참가해 시승해 봤습니다. 전까지 e-트론이라고 부르던 모델을 부분 변경하며 Q8 e-트론으로 바꿨죠.

주행 관련 부분들은 배터리에서 전기 모터, 섀시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을 손질하고 업그레이드했는데요. 특히 편안함과 세련됨을 느낄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진 승차감과 핸들링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배터리도 전보다 용량이 커지고 효율이 높아져 주행가능 거리가 길어졌습니다.

눈여겨볼 점은 국내 인증 기준으로 도심 전비와 고속도로 전비가 거의 같다는 사실인데요. 대개 전기차는 고속도로 전비가 도심 전비보다 낮다는 점을 생각하면 공기역학 측면에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러면서도 여전히 차는 크고 무겁고, 비슷한 성격의 동급 전기 SUV들과 비교해도 전비가 낮은 편입니다. 달라진 점이 거의 없는 실내를 비롯해 아쉬운 점들도 있지만 개선할 부분은 확실히 개선해, 고급 SUV에 어울리는 주행 질감을 갖췄다는 점에서 전보다는 확실히 제품 경쟁력이 높아진 느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 아우디 코리아가 주최한 시승 행사에서 아우디 코리아가 제공한 시승차를 타고 촬영했고, 시승차 제공 이외의 대가는 받지 않았습니다. 따로 광고나 협찬임을 밝히지 않은 콘텐츠에서 다루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평가는 순수하게 주관적인 것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보증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