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Hyundai_AvanteSport-1

2018. 11. 1. – 현대자동차가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판매를 시작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9월에 페이스리프트된 5세대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페이스리프트 이전에 출시된 아반떼 스포츠의 흐름을 잇는다. 실내외를 스포티하게 꾸미고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비롯해 스포티한 튜닝을 거친 섀시로 전반적인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외부는 짙은 색으로 칠하고 내부 패턴을 달리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및 다크 렌즈 리어 램프, 전용 싱글 트윈 머플러 팁,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을 달았고, 전용 색인 골든 플래시를 포함해 7가지 차체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서스펜션을 튜닝하면서 차체 높이는 일반 더 뉴 아반떼보다 5mm 낮아졌다. 실내는 스포츠 버킷 시트,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변속 패들(수동 모델 제외) 등을 갖췄다.

엔진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내는 1.6리터 가솔린 터보로, 앞서 나온 아반떼 스포츠를 포함해 현대 및 기아 브랜드 중소형 고성능 모델에 고루 쓰인 것이다.  변속기는 아랫급 트림인 모던(Modern)에만 6단 수동이 기본이고, 7단 듀얼클러치 자동(DCT)을 선택 또는 기본으로 조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일반 더 뉴 아반떼에는 중간급 스마트(Smart) 트림부터 기본사항인 차로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충돌 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장비가 모던 트림 7단 DCT 모델부터 기본사항에 포함된다. 그 밖에 엔진 성능 패키지, 엔진 드레스업 패키지, 제동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튜익스 휠 등 전용 튜익스(TUIX) 패키지를 추가 선택할 수도 있다.

복합연비, 이산화탄소 배출량, 에너지 소비효율은 수동변속기 모델이 11.6km/리터, 142g/km, 3등급이고 7단 DCT 모델은 12.0km/리터, 138g/km, 3등급이다. 값은 1,964만(모던 수동 기본)~2,773만 원(프리미엄 7DCT 풀 옵션)이다.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엄에 튜익스 패키지를 모두 선택하면 3,231만 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