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 제네시스 GV80 3.0 디젤 AWD – 2부 – 주행감각 및 장비

2020년 1월 15일에 있었던 제네시스 GV80 언론 시승행사에 참석해, 잠깐 시승해 봤습니다. 앞서 올린 1부에서는 뒷좌석 공간과 편의성, 승차감을 살펴봤고, 이번에 올리는 2부에서는 직접 운전하며 주행감각 중심으로 느낌을 정리해 봤습니다.

시승차에는 현대기아 계열 차에 처음 쓰이는 기술이 몇 가지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HDA(고속도로 주행보조) II 시스템으로, 자동 차로변경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동조건을 충족할 때 방향지시등 레버를 조작하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작동조건을 상당히 안전 위주로 보수적으로 설정했고 사용방법도 조금은 애매해서, 실제 사용자들이 적극 활용할지는 의문입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보기에는 좋지만 운전자보다는 다른 탑승자들이 더 좋아할 만한 기능입니다. 제네시스 G70에 처음 쓰인 3D 클러스터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새로 개발한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엔진은 전반적으로 차분한 느낌으로 작동하지만 성능 면에서는 차 덩치에 비하면 가속감은 무난한 수준입니다. 전반적 방음 처리는 좋은 편이고, 뒷좌석보다는 앞좌석이 좀 더 조용하게 느껴집니다.

승차감과 핸들링 모두 스포티하기보다는 안정감을 바탕으로 편안함에 초점을 맞췄고, 시승차의 22인치 휠이 영향을 준 탓인지 전체적인 차체 움직임에 비해 섬세한 충격흡수능력은 조금 아쉽습니다. 핸들링에서는 뒷바퀴굴림 차의 특성이 어느 정도 느껴지는데, 엔진 무게가 스티어링 반응에 영향을 주는 듯 초기 반응이 살짝 둔한 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