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뉴 TG 시리즈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21년 5월 4일에 뉴 TG 시리즈 3개 차종(TGX, TGM, TGL)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뉴 TG 시리즈는 20년 만에 완전 변경되어 2020년 2월에 글로벌 공개된 MAN의 COE(Cab-over-engine) 상용차로, 캡과 실내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한편 운전 편의성을 높였고, 모든 모델에 최신 유로 6D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동력계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국내 공개와 함께 판매되는 모델은 TGX 대형 트랙터 6종, TGM 중대형 트럭 6종, TGL 중소형 트럭 4종이다.

뉴 TG 시리즈의 외부는 MAN 브랜드를 상징하는 사자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는 한편, 연비 개선을 위해 공기역학적 특성을 고려해 반영했다. 또한, 고강도 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유럽 충돌안전 기준인 ECE-R29-3을 충족하도록 설계했다.

내부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새로 디자인했고, 주요 장비와 기능을 디지털화했다. 브랜드 처음으로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설치할 수 있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 편의성을 높이는 컨트롤러를 포함한 MAN 스마트셀렉트(MAN SmartSelect)도 새롭게 선보였다(모델에 따라 기본 적용 여부는 차이가 있음).

첨단 운전 및 주행 보조 장치도 폭넓게 개선 및 추가되었다. MAN 컴포트 스티어링(MAN Comfort Steering) 기능은 차량의 속도에 맞춰 파워 스티어링 보조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한, 스티어링 시스템에는 차선이탈 시 경고 기능만 지원했던 기존 시스템(LGS)에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된 차선 복귀 지원(LRA, Lane Return Assist) 기능을 새롭게 넣었다.

아울러 자동 정지 및 재출발 기능인 스톱 앤 고(Stop & Go) 기능이 추가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교통량이 많은 저속 구간 주행 때 구동계와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제어해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등도 적용된다. 또한, MAN 이피션트크루즈3(MAN EfficientCruise3)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동력계를 제어함으로써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사용 시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리타더 시스템은 국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MAN EVBec(배기 밸브 전자제어) 브레이크와 결합해 작동하는 시스템을 적용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앞으로 운행 관리 디지털 서비스인 MAN 디지털서비스(MAN DigitalService) ‘리오(RIO)’를 국내에서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의 주요 정보를 원격으로 확인해 작동 상태, 운전 습관, 정비 주기 등을 안내하는 이 서비스는 운행 및 운용 관리는 물론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뉴 TGX

뉴 TGX 트랙터는 엔진과 출력, 캡을 서로 달리 조합한 6X2(후륜 2축) 6종이 먼저 선보였다.

엔진은 D38 직렬 6기통 15.3L 디젤과 D26 직렬 6기통 12.4L로, 모두 전진 12단/후진 2단 자동화 수동변속기인 MAN 팁매틱(TipMatic®)과 결합된다. 너비와 길이, 높이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캡은 GX(라지 사이즈-하이 루프)와 GM(라지 사이즈-미드 루프)가 있다.

수프림 라이언(Supreme Lion)은 640마력 D38 엔진에 GX 캡, 프리미엄 라이언(Premium Lion)은 580마력 D38 엔진에 GX 캡, 파워 라이언(Power Lion)은 580마력 D38 엔진에 GM 캡, 엑스스페이스 라이언(X-Space Lion)은 510마력 D26 엔진에 GX 캡, 스마트라이언(Smart Lion)은 510마력 D26 엔진에 GM 캡, 밸류 라이언(Value Lion)은 470마력 D26 엔진에 GM 캡을 조합했다.

뉴 TGX 트랙터에 적용되는 주요 기능 및 장비로는 MAN 이피션트크루즈3, 아이나비 하이브리드 3D 셋톱박스형 내비게이션, 후진 시가 아니더라도 버튼을 눌러 후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후방 카메라 등이 있다. MAN 스마트셀렉트가 적용된 모델은 내비게이션 기능도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D38 엔진 모델에는 풀 LED 헤드라이트, 디지털 미디어 패키지,  12.3인치 디지털 프로페셔널 계기판 및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MAN 스마트셀렉트, 알코아(Alcoa) 듀라브라이트 에보 알루미늄 휠 및 미쉐린 타이어, 2 실린더 에어 컴프레서 등이 공통 적용된다.

640마력 수프림 라이언 모델은 블랙 블루 색 캡, 크롬 그릴, 휠 커버, 알칸타라 시트, 230V 전원 소켓, 무시동 에어컨 및 보조 히터, 서브우퍼를 포함한 7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별도 설치된 디스플레이로 우측 사각지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측면 모니터링 시스템(VAS) 등이 기본 또는 선택 사항으로 적용된다.

  • 뉴 TGM

뉴 TGM 중대형 트럭은 다양한 특장 설치가 가능한 섀시캡 3종과 개방형 적재함을 설치한 카고 모델 3종이 먼저 판매된다.

엔진은 320마력 및 290마력 D08 직렬 6기통 6.9L 디젤, 변속기는 MAN 팁매틱 전진 12단/후진 2단 자동화 수동이다. 액슬 구성은 320마력 엔진 모델이 6×2(후륜 2축)와 4×2, 290마력 엔진 모델이 4×2고, 캡은 모두 TM(장거리 운송용-미드 루프)이다.

주요 기본 기능 및 장비로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긴급 제동 장치(EBA),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 등이 있다. 아울러 완만한 내리막 경사 주행 시 기어를 자동으로 중립 상태로 돌려 연비를 높이는 이피션트 롤, 최대 2단 조절이 가능한 MAN EVBec 전자제어 배기 브레이크, 지능형 차고 조절 기능인 ECAS 등이 적용된다.

주요 편의 사항 및 기능으로는 후방 카메라 영상 표시 기능이 있는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석 에어 서스펜션, 실내 에어 컴프레서 연결 기능, 외부에서 주요 기능을 확인 및 조절할 수 있는 MAN 이지컨트롤(MAN EasyControl), 냉각수식 무시동 히터 등이 있고, 선택 사항으로는 에어 스포일러, 알코아 알루미늄 휠, 특장용 PTO 및 보디 마운팅 키트 등이 있다.

  • 뉴 TGL

뉴 TGL 중소형 트럭은 휠베이스와 적재함 설치 여부로 구분되는 4종이 먼저 출시되었다.

엔진은 190마력 D08 직렬 6기통 4.6L 디젤, 변속기는 MAN 팁매틱 전진 6단/후진 1단 자동화 수동이다. 액슬 구성은 모두 4×2, 캡은 모두 TN(장거리 운송용-로우 루프)이다.

주요 기본 기능 및 장비로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긴급 제동 장치(EBA),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GS) 등이 있다. 아울러 완만한 내리막 경사 주행 시 기어를 자동으로 중립 상태로 돌려 연비를 높이는 이피션트 롤, 최대 2단 조절이 가능한 MAN EVBec 전자제어 배기 브레이크, 지능형 차고 조절 기능인 ECAS 등이 적용된다.

주요 편의 사항 및 기능으로는 7인치 미디어 시스템, 트위터 포함 4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이 있고, 이전 모델에는 없었던 특장용 전기배선 박스와 안개등도 새롭게 적용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