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펜더의 정신적 후계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차봇모터스 통해 우리나라 땅 밟는다

차봇모터스 주식회사가 2022년 10월 25일에 영국 자동차 업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2017년 설립한 신생 업체로, 영국 기반의 다국적 석유화학기업집단인 이네오스 그룹 계열사입니다. 오리지널 랜드로버 디펜더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진 창업자 겸 현 그룹 회장인 짐 래트클리프 경(Sir Jim Ratcliffe)이 디펜더의 성격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정통 오프로더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만든 회사기도 하죠. 그 결실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첫 모델인 그레나디어에 관해서는 제가 몇몇 매체에 쓴 기사를 통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차봇모터스(주)가 선정됨으로써 그레나디어의 우리나라 출시도 가능해졌는데요. 차봇모빌리티(주)의 자회사 차봇모터스(주)는 오프라인 채널 중심의 자동차 관련 프로세스를 데이터 기반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4월에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제품 개념과 디자인을 독일 설계와 기술에 결합해 만든 그레나디어를 2022년 7월부터 옛 스마트(smart) 브랜드 시설을 인수해 만든 프랑스 엉바슈(Hambach)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레나디어는 BMW의 직렬 6기통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까지 달 수 있는 로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을 갖춰 높은 수준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요. 오리지널 랜드로버 디펜더를 닮은 외모와 고급 요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내부 디자인으로 고전적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세계 각국에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70개국 200여 곳에 거점을 마련했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는 우리나라가 가장 먼저 진출하는 나라들 가운데 속해있다고 밝혔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관한 구체적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진구 차봇모터스(주) 대표이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출시 이전에 완벽한 사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스터 플랜과 서비스센터를 먼저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