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플래그십 사계절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 출시


넥센타이어가 2022년 11월 21일에 플래그십 사계절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N’FERA supreme 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엔페라 슈프림 S는 고성능 프리미엄 승용차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으로, 넥센타이어는 이 제품이 최근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에 출고용으로 공급되고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엔페라 슈프림 S에 자사 고유의 NRS(Noise Reduction System)기술을 적용한 흡음재를 부착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소음)을 비롯해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줄였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소음을 줄일 수 있는 트레드 패턴 형상을 설계하고 실내 유입소음 저감 효과를 높였다고 합니다. 이를 알리는 ‘AI Technology’ 표시를 사이드월에 한 것도 특징입니다.

제품 수명과 성능을 고려한 설계도 반영했습니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및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를 최적 설계해 타이어가 50% 마모되어도 초기 패턴 형상을 유지하도록 해 성능을 높였고, 기존 자사 제품보다 강성을 보완하고 트레드 폭을 넓힘으로써 접지 면적을 넓히는 동시에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고성능 및 고하중 차에 어울리도록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타이어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4D 컴파운드를 사용해 접지력과 주행성능을 높였고 사이드월 표면을 매끄럽게 디자인해 공기 저항을 낮춤으로써 연료소비 효율도 함께 높였다고 합니다.

[ 사족 한 줄 ]

그래서 시중에서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살 수 있다는 건가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