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2022년 12월 19일에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Universe mobile Offic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형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이동식 사무공간으로 꾸민 모델로, 이와 같은 개념의 모델이 양산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출시에 앞서 2022년 7월에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전시된 바 있고요.

모델은 탑승자 수(운전자 포함)에 따라 10인승과 13인승으로 나뉘고, 그 가운데 13인승은 실내 공간 구성에 따라 세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10인승 5억 8,532만 원(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 13인승 다인원 승차형 5억 5,685만 원, 13인승 업무 공간 확대형 5억 6,430만 원, 13인승 이동 및 협업형 5억 3,060만 원입니다.

내부는 곡면과 직선의 조화로 개방감을 높이고 줄이 없는 코드리스 블라인드, 밝은 색상의 강화 마루 등 디자인 요소로 꾸몄습니다.

공간은 차 안에서 개인 업무 및 소그룹 회의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실내 뒤쪽을 개인업무 공간, 그룹 협업 공간, 수납공간 등으로 꾸며 용도에 맞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개인 업무 공간으로 꾸민 모델은 프리미엄 리클라이닝 시트, 개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 업무용 사이드 테이블, 개인 수납공간 등을 갖췄습니다. 그룹 협업 공간으로 꾸민 모델은 영상회의 시스템, 접이식 회의 테이블, 소파 시트 등을 갖췄고 수납공간은 주문에 따라 맞춤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사족 한 줄 ]

실내는 아주 넉넉하겠습니다. 타고 내릴 때의 불편함을 빼면 의전용으로도 좋겠네요. 버스전용차로도 부담없이(?) 달릴 수 있다는 게 설득력을 더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