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색 차, 소량 한정 판매합니다” – 지프, 랭글러 및 그랜드 체로키 L 스페셜 컬러 에디션 3종 출시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022년 12월 20일에 지프 랭글러 및 그랜드 체로키 L에 특별한 차체색을 쓴 것이 특징인 스페셜 컬러 에디션 3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랭글러는 루비콘 4도어 바탕의 얼 컬러 에디션과 레인 컬러 에디션이 각각 50대, 그랜드 체로키 L은 엠버 에디션이 30대 한정 판매되고, 기본값은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왼쪽부터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에디션, 지프 랭글러 얼 컬러 에디션, 지프 랭글러 레인 컬러 에디션

지프는 종종 특별한 색으로 차체를 칠한 모델을 한정 판매하는데요. 이번에 나온 차들 역시 그렇습니다. 세 한정 모델의 차체색은 모두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인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 얼 컬러 에디션
지프 랭글러 얼 컬러 에디션

랭글러 얼(Earl) 컬러 에디션의 차체색은 얼 클리어 코트(Earl Clear Coat)로, 2021년 이스터 사파리 행사에서 공개한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컨셉트(Farout concept)카를 통해 처음 선보인 바 있습니다. 얼 클리어 코트는 아쿠아마린에서 영감을 얻은 색으로, 하늘색이 엿보이는 독특한 회색 톤이 특징입니다.

지프 랭글러 레인 컬러 에디션

랭글러 레인(Reign) 컬러 에디션의 차체색인 레인은 2018년에 지프 랭글러에 쓰인 바 있는 보라색으로, 2023년형형 모델에만 한정해 쓰이는 특별색입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에디션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에디션은 그랜드 체로키 L에 새로 추가된 엠버 펄 코트(Ember Pearl Coat) 색으로 차체를 칠했습니다. 엠버 펄 코트는 짙은 빨강 계열 색으로 외관을 돋보이게 만들면서도 짙은 색 처리로 무게감을 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값은 모두 기본 모델과 같아, 랭글러 얼 컬러 에디션과 레인 컬러 에디션은 랭글러 루비콘 4도어 하드톱과 같은 8,110만 원이고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에디션 역시 2023년형 그랜드 체로키 L 써밋 리저브와 같은 1억 820만 원입니다.

[ 사족 한 줄 ]

시시때때로 신선한 차체색을 선보이는 건 좋은데,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 포인트가 차체색 뿐이어서 희소성이 생명인 ‘한정 모델’로는 가치가 그리 높지는 않아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