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3년형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가 2023년 4월 27일부터 2023년형 캐스퍼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형 캐스퍼는 2022년형 모델과 별 차이가 없고, 새 트림과 새 차체색을 더하는 등 몇 가지 작은 변화가 있습니다.

2022년형 캐스퍼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기본으로 모던 트림을 바탕으로 몇 가지 선택 사항을 묶어 좀 더 저렴한 값으로 살 수 있는 디 에센셜 트림을 추가해 판매했는데요. 2023년형 캐스퍼에서는 모던 트림을 빼고, 스마트 트림을 바탕으로 선택 사항 묶음을 좀 더 간소화한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실질적으로 모던 트림을 디 에센셜 라이트와 디 에센셜 트림으로 쪼개 놓은 셈입니다.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은 스마트 트림에 운전석 통풍 기능, 1열 좌석 열선 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 시동 기능 및 스마트 키, 인조가죽 시트 등을 묶어 기본 사항에 포함시킨 구성입니다. 이전 모던 트림에서 메탈 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리어 와이퍼 및 워셔, 2WD 험로주행 모드가 빠진 거죠.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의 기본값은 1,490만 원으로, 이전 모던 트림(1,590만 원)보다 100만 원 쌉니다.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 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기능, 1열 좌석 열선 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 시동 기능 및 스마트 키, 인조가죽 시트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인 트림이죠. 눈썰미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승용 모델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빼면 추가된 항목 구성이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과 같습니다. 대신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는 들어가지 않고요. 캐스퍼 밴 스마트 초이스 트림 기본값은 1,480만 원으로 스마트 트림(1,375만 원)보다 105만 원 비쌉니다.

그리고 캐스퍼 밴 스마트 트림에도 승용 모델 스마트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152만 원, 버튼 시동 기능 및 스마트 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 와이퍼 및 워셔)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체색에 이전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인 ‘비자림 카키 매트’가 추가되어 선택할 수 있는 차체색이 모두 일곱 가지로 늘었습니다.

나머지 트림 기본값은 전과 같아서 스마트가 1,385만 원, 디 에센셜이 1,690만 원, 인스퍼레이션이 1,870만 원입니다. 엔진이 1.0L로 터보로 바뀌는 캐스퍼 액티브 패키지 값도 스마트와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은 95만 원, 디 에센셜과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90만 원으로 전과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중간 트림에서 애매했던 장비 구성이 조금 정리되면서 고르기가 좋아졌다는 점과 더불어, 요즘 흐름과 달리 값이 오르지 않았다는 점이 눈길을 끄네요.

덧글 1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