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달라진 지프 랭글러, 국내에서 사전 계약 시작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2023년 12월 14일에 지프 랭글러 부분 변경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형 지프 랭글러

오리지널 지프의 혈통을 이어받은 지프 CJ 시리즈의 뒤를 이어 1986년에 탄생한 랭글러는 2017년에 5세대 모델이 공개되었고, 6년여 만인 2023년 뉴욕 오토쇼에서 부분 변경되어 선보였습니다.

워낙 상징적인 모델이라 변화가 어색한 것이 랭글러의 장점이자 단점인데요. 부분 변경 모델 역시 상징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폭넓게 작은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세 가지 트림이 판매되는데요. 엔트리 트림인 스포츠(Sport)와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높인 루비콘(Rubicon), 도심 주행에 어울리는 설정을 갖춘 사하라(Sahara)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림별 세부 장비 및 기능 구성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듯하네요.

앞 부분은 지프의 상징 세븐슬롯 그릴을 좀 더 작아 보이게 만들었고, LED 헤드램프는 서라운딩 링 라이트를 더해 원형 헤드램프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이전까지 외부에 도드라지게 설치했던 라디오 안테나는 윈드실드 통합형으로 바뀌어, 오프로드 주행 때 나무나 주변 지형지물에 파손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2024년형 지프 랭글러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아울러 휠, 탑, 외장색 등의 선택 사항을 더 풍부하게 마련했습니다. 기본으로 달 수 있는 17~18 인치 휠 디자인은 네 가지가 되었고, 탑은 이전 구성을 이어받아 검은색, 차체색, 전동 개폐식 스카이 원터치 파워탑을 마련했습니다. 차체색은 트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색은 다르지만 새로 추가된 앤빌(Anvil)과 함께 앞서 리미티드 에디션에서 선보였던 얼(Earl),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사지 그린(Sarge green)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실내에는 역대 랭글러에 쓰인 것 가운데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을 달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새로운 하드웨어를 써서 이전보다 처리속도가 다섯 배 빨라진 유커넥트 5(Uconnect 5®)가 들어갑니다. 아울러 랭글러 처음으로 티맵(TMAP) 내비게이션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 구성은 이전과 같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에 트림에 따라 두 가지 다른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주행 보조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셀렉터레인 전자제어 지형 대응 시스템 등이 들어갑니다. 아울러 루비콘 트림에는 다나 44 HD 풀-플로팅 리어 액슬(Full Floating Rear Axle)과 락트랙(Rock-Trac®) 파트타임 트랜스퍼 케이스가 들어갑니다.

기본값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스포츠가 6천만 원대, 루비콘 2도어 하드탑과 4도어 하드탑, 사하라 4도어 하드탑과 4도어 파워탑이 7천만 원대, 루비콘 4도어 파워탑이 8천만 원대로 정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 계약 후 구매를 확정하면 보증기간을 5년 또는 13만 km로 연장하거나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을 달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