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가격접근성 높인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내놓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024년 1월 1일에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기능 구성과 값을 조정해 가격접근성을 높인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을 내놓았습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2022년 10월부터 우리나라에 팔리기 시작했고, 2023년 하반기에 일부 기능과 항목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조정, 추가한 모델이 나온 바 있습니다. 르노그룹 포뮬러원(F1) 경주차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해 만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춰 높은 효율과 충분한 성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죠.

르노코리아가 이번에 내놓은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은 다시 한 번 일부 기능과 항목을 조정하는 한편, 트림 전반에 걸쳐 값을 적잖이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트림 구성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RE와 인스파이어(INSPIRE) 두 가지지만, 외부에서는 일부 장식 요소의 색 구성을 바꿨습니다. 이전에는 새틴 그레이 색이었던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는 차체색으로 바뀌었고, 건메탈 색이었던 앞뒤 범퍼 및 측면 장식은 검은색으로, 측면 장식은 사이드 엠블리셔와 벨트라인 장식과 함께 새틴 크롬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울러 RE 트림 기본 사항이었던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크롬 가니시는 RE 트림에서는 빠지고 인스파이어 트림의 기본 사항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본인 17 인치 알로이 휠의 색도 검은색 투톤에서 다크 그레이 색으로 바뀌었고요.

내부에서는 인스파이어 트림 기본 사항이었던 LED 룸 램프가 RE 트림부터 기본 사항에 포함되고요. 선택 사항(시그니처 패키지 III)에 포함되어 있던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 보조(HTA) 기능과 차선 유지 보조, 후방 경보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의 무선 연결 기능 등이 RE 트림부터 기본 사항으로 들어갑니다. 대신 같은 시그니처 패키지 III에 포함되어 있던 10.25 인치 TFT 클러스터(계기판)는 별도 선택 사항으로 빼는 한편, 시그니처 패키지 I을 10.25 인치 TFT 클러스터와 인카페이먼트 및 어시스트 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을 포함한 이지커넥트(EASY CONNECT) 1.2 9.3 인치 내비게이션, 3모드 멀티센스 주행 모드 선택 기능, 오토 라이트,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 측방 경보 시스템으로 재구성하고 값을 낮췄습니다.

인스파이어 트림에서는 10.25 인치 TFT 클러스터가 기본 사항이 되었고, 선택 사항으로 9 스피커 보스(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360° 어라운드 뷰 모니터, 프레임리스 룸미러로 이루어진 패키지 선택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울러 스포티한 디자인의 외부 장식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하는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를 두 종류에서 한 종류로 단순화하는 한편 값을 내렸습니다.

트림별 기본값(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 기준)은 RE가 2,795만 원, 인스파이어가 3,052만 원으로, 2023년형 SP+ 모델보다 370만 원 내렸습니다.

국내 시장 핵심 경쟁 모델이라 할 현대 디 올 뉴 코나 하이브리드의 기본값이 2,999만 원~3,495만 원이고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의 기본값이 2,713만 원~3,376만 원인 점을 고려하면, 이번 조정으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가격경쟁력이 어느 정도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10% 이상 더 큰 비용을 들여 구매한 이전 구매자들에게는 달갑지 않은 소식이긴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