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 지프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3종 – 밀리터리 스타일 데칼로 지프 헤리티지 강조한 모델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024년 7월 15일에 지프 브랜드 픽업트럭인 글래디에이터를 특별하게 꾸민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 (Gladiator Heritage Edition)’ 3종을 3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은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에 미국 육군, 해군, 공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밀리터리 스타일 데칼을 붙여 차별화하고 순정 액세서리와 굿즈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앞서 2024년 5월에 ‘글래디에이터 아미 스타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선보인 글래디에이터 헤리티지 에디션은 그 연장선에 있는 특별 한정 모델입니다.

특히 이번 한정 모델에 붙는 육・해・공 데칼은 국내 소비자들을 고려해 지프코리아와 스텔란티스 IAP(인도 아시아 태평양) 외관 디자인 책임을 맡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 윤기석 씨가 협업해 만든 것으로, 현재 국내에서 상표권을 출원한 고유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즉 한국 전용 한정 모델이라는 뜻이죠.

차체색과 데칼 디자인은 상징하는 주제에 따라 다른데요. 미국 육군을 연상케 하는 ‘아미 팩(Army Pack)’과 해군에서 영감을 얻은 ‘네이비 팩(Navy Pack)’은 차체색이 블랙(검은색)이고, 공군을 주제로 삼은 ‘에어 포스 팩(Air Force Pack)’은 차체색이 하이드로 블루(파란색 계열)입니다.

그리고 각 주제에 따라 지프 스타일로 재해석한 각 군의 상징 마크 데칼이 보닛과 옆 도어, 뒤 트럭베드에 붙습니다. 또한 각 데칼 디자인에는 지프의 재치있는 디자인 요소인 ‘이스터 에그’가 들어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 기본 장비 구성은 일반 판매 중인 글래디에이터 루비콘과 같습니다. 284마력 펜타스타(PENTASTAR®) V6 3.6L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락트랙(Rock-Trac) 네바퀴굴림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갖췄습니다.

헤리티지 에디션에는 지프 순정 액세서리 4종과 굿즈 3종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액세서리 4종은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과 무광의 새틴 블랙(Satin Black) 그릴, 부착용 수납가방 세트인 ‘MOLLE(Modular Lightweight Load-carrying Equipment) 백’, 전 좌석 그랩 핸들이고, 굿즈 3종은 지프 글래디에이터 텀블러, 각인 서비스를 포함한 지프 밀리터리 반합 세트와 밀리터리 ID 태그(군번줄)입니다.

액세서리 4종과 굿즈 3종이 함께 제공되지만 기본값은 일반 글래디에이터 루비콘과 같은 7,990만 원입니다. 판매 수량은 세 종류의 모델이 각 10대로 모두 30대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