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0일에 있었던 렉서스 LX 700h 시승행사에서 7인승 럭셔리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에서 인제군까지 고속도로와 국도로 이루어진 일반 도로를 달려봤는데요.
LX는 렉서스 브랜드의 최상위 네 바퀴 굴림 모델입니다. 토요타 랜드 크루저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렉서스 LX 자체로도 역사가 30년에 이르고 이미 세 번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가솔린 엔진 모델도 있지만 렉서스코리아 정책상 최근 추가된 하이브리드 모델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들어오게 되었고요.
오프로드 중심의 설계 철학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는 의미가 크지만, 바탕이 된 가솔린 엔진 모델의 틀을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넣기 위해 부분적으로 손질했다는 인상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일정 수준 이상의 속도를 유지하며 달릴 수 있었던 시승 코스에서는 엔진이 작동을 멈춘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특성상 전기 모터가 주로 저속 영역에서 작동하기 때문이죠. 차의 크기와 무게를 생각하면 연비가 나쁘지 않게 나왔지만 대단히 뛰어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보디온프레임 차체구조로 만들어진 오프로더 성향의 차라는 점을 고려하면 승차감과 핸들링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차체와 무게중심 모두 높은 차면서도 코너링 때 생기는 롤링도 비교적 자연스럽게 처리했고요. 특히 든든한 차체 구조와 더불어 방음 처리도 잘 되어 있어, 조용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달릴 수 있습니다. 크고 무거운 만큼 주행 모드를 어떻게 설정하더라도 박력있고 화끈한 가속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일관되게 부드럽고 매끄러운 가속감을 보여준다는 점은 프리미엄 브랜드 차라는 관점에서는 약점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 제이슨류닷넷 유튜브 채널 영상 링크: https://youtu.be/me4YKfWyMTs
[ 렉서스코리아가 연 시승행사에서 렉서스코리아가 제공한 시승차를 타고 촬영했고,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된 식음료 및 편의와 시승차 제공 이외의 대가는 받지 않았습니다 . 광고나 협찬임을 밝히지 않은 콘텐츠에서 다루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평가는 순수하게 주관적인 것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보증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