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 포르쉐 카이엔 쿠페

2020년 6월 16일, 포르쉐 코리아가 ‘미드이어 프레스 컨퍼런스 2020’과 함께 시승행사에 참가해, 4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카이엔 쿠페를 처음 시승했습니다.

V6 3.0L 터보 340마력 엔진을 얹은 ‘기본형’ 카이엔 쿠페였지만, 여러 선택사항이 추가된 시승차의 값은 1억 4,210만 원이었습니다(기본값 1억 1,360만 원).

바탕이 된 카이엔 SUV를 아직 시승해보지 않은 탓에 비교할 수는 없었지만, 앞좌석이 높고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 등 실내 구성은 큰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차분하면서도 탄탄하고, 그러면서도 자연스러운 차체 움직임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성능은 일상에서 쓰기에는 크게 아쉽지 않지만, 알차게 조율한 하체 덕분에 더 높은 성능을 내는 엔진이 올라가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에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포르쉐가 늘 그랬듯 카이엔 쿠페와 카이엔 쿠페 터보 사이의 성능 공백을 채울 모델들도 곧 나올 겁니다. 이미 GTS 버전은 공개되었고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