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밖 뉴스 브리핑 (2020. 11. 7~9.)

주말에 배포된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나라밖 신차와 신제품 출시 및 동향을 요약해 전해 드립니다.


모파, 머슬카 제작과 개조를 위한 새 크레이트 엔진 출시

크라이슬러 계열 브랜드의 부품과 액세서리 등을 제작 판매하는 모파(Mopar)가 머슬카 제작과 개조를 위한 새 크레이트(Crate) 엔진을 출시했습니다. 크레이트 엔진은 엔진 및 관련 부품을 박스 포장해 판매하는 것을 말하죠.

이번에 내놓은 크레이트 엔진은 모두 다섯 가지로, 크라이슬러 고유의 헤미(HEMI) 시리즈입니다.

  • 헬크레이트 레드아이(Hellcrate Redeye) V8 6.2L 슈퍼차저: 818마력, 99.1kgm, MSRP 2만 1,807달러
  • 헬레펀트(Hellephant) 426 V8 7.0L 슈퍼차저: 1,014마력, 131.3kgm, MSRP 2만 9,995달러
  • 헬크레이트(Hellcrate) V8 6.2L 슈퍼차저: 717마력, 88.9kgm, MSRP 2만 215달러
  • V8 6.4L: 492마력, 65.7kgm, MSRP 1만 60달러
  • V8 5.7L: 308마력, 56.7kgm, MSRP 6,550달러

일본자동차전당, 2020~21 ‘올해의 차’로 혼다 피트 선정

일본자동차전당(JAHFA)이 2020~21 ‘올해의 차’를 발표했습니다.

최고 영예인 ‘올해의 차’로는 혼다 피트를 선정했습니다. 모터 주행 범위를 넓힌 새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ADAS 패키지 등을 적극 반영한 것 등이 중요한 선정 이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분야별 수상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수입차: 푸조 208/e-208
  • 카 디자인: 마즈다 CX-30
  • 테크놀로지: 도시형 RWD EV 시스템: Honda e

그밖에 2020년 문화유산 차로는 토요페트 라이트트럭 SKB(1954년), 혼다 RA272(1965년), 스즈키 짐니 LJ10형(1970년)를, 인물로는 오카 나오키(岡並木, 교통 전문 저널리스트), 히라이 토시히코(平井敏彦, 마즈다 로드스터 개발자), 이토 나가노리(伊藤修令, R32 닛산 스카이라인 GT-R 개발책임자)를 선정했습니다.


혼다, 북미에서 자동차 조직 재편해 새 법인 세운다

혼다의 미국 법인인 아메리칸 혼다 모터 컴퍼니가 자동차 조직을 재편해 새 법인으로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4월 1일자로 사륜(자동차) 생산 부문과 개발 부문을 통합해 혼다 디벨롭먼트 & 매뉴팩처링 오브 아메리카(Honda Development & Manufacturing of America, LLC), 약칭 HDMA를 설립한다는 겁니다. 새 법인은 혼다 북미 자동차 생산 거점인 오하이오주에 자리를 잡습니다. 생산과 R&D 부문을 통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하고요.

자동차 부문 뿐 아니라 이륜(모터사이클) 부문도 조직 재편과 통합한다고 합니다.

북미는 혼다에게 아주 중요한 거점이죠. 조직 재편으로 혼다는 더 북미 소비자 입맛에 잘 맞는 제품을 내놓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미 어느 정도 그렇고, 앞으로는 더 미국 브랜드보다 더 미국적인 제품을 내놓겠네요.


BMW, 원메이크 레이스용 M2 CS 레이싱 공개

BMW가 2021년 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 시리즈(VLN)를 위한 엔트리급 커스토머 레이싱용 경주차인 M2 CS 레이싱을 공개했습니다.

M2 CS 레이싱은 오랫동안 인기를 얻은 M240i 레이싱 컵 경주차를 대체할 새 엔트리급 모델이라고 합니다. BMW 모터스포츠는 VLN과 계약을 맺고 2021년부터 23년까지 M2 CS 레이싱 경주차로 컵(Cup) 경주를 치른다고 하네요.

컵 경주는 차 성능에 따라 두 개 클래스로 나뉘는데요. 450마력 차로 치르는 퍼밋 A(Permit A)와 365마력 차로 치르는 퍼밋 B(Permit B)입니다. VLN에 처음 출전하는 사람들과 한 체급 위의 BMW M4 GT4 경주차로 전환하려는 사람들 모두에게 알맞은 선택이 되리라는 것이 BMW의 주장입니다.


메르세데스-AMG, 윈터 익스피리언스 취소

주요 자동차 브랜드가 매년 겨울에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열어왔습니다. 많은 자동차 마니아의 버킷 리스트에 있을 만큼 인기도 많습니다.

그런데 올해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여파로, 예정된 프로그램들이 취소되고 있네요. 지난 9월에 이번 겨울 시즌 프로그램과 일정을 발표한 메르세데스-AMG도 최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주요 지역에서 바이러스 감염자가 다시 크게 늘어나는 등, 행사를 하기에는 좋지 않은 환경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죠. 아우디, 벤틀리, 포르쉐 등 겨울 체험 프로그램을 열심히 해 온 다른 브랜드들의 상황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빨리 사태가 진정되어, (여력이 된다면)색다른 환경에서 색다른 체험을 마음껏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