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배포된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나라밖 신차와 신제품 출시 및 동향을 요약해 전해 드립니다.
램, 파워 왜건 75주년 에디션 출시

램(RAM)이 세계 최초의 양산 4×4 픽업트럭이라고 주장하는 닷지 파워 왜건의 출시 7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판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지금은 픽업트럭 부문을 램 브랜드로 분리해서 램 파워 왜건으로 나옵니다.
파워 왜건 75주년 에디션은 1500 TRX 모델을 바탕으로 전용 그릴과 휠, 기념 배지, 가죽 내장재 등으로 꾸몄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11가지 차체색에는 기념 모델 전용색 두 가지도 포함되어 있고요. 기본값(MSRP)은 6만 5,250달러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년여 만에 페이스리프트해

2017년에 첫선을 보인 3세대 디스커버리가 많은 부분을 손질해 부분변경되었습니다.
많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그렇듯, 외모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앞뒤 범퍼 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트림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기본 틀은 그대로 두고 그릴과 범퍼 공기흡입구 주변, 범퍼 아래쪽 가장자리 등 세부 요소들을 바꿨습니다.
실내는 11.4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포함한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반영한 것은 물론, 일부 편의 기능과 장비도 보강했습니다.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넣은 최신 직렬 6기통 3.0L 가솔린과 디젤 터보 엔진이 주력이고,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도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과 에어 서스펜션은 기본입니다.
미세먼지 필터, 액티비티 키 등 편의성을 높이는 장비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기본값은 영국 기준으로 5만 3,090파운드, 미국 기준으로 5만 3,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