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크리스마스, 지름신이 가져온 또 다른 레고 자동차 모형들

[ 오리지널 콘텐츠고, 레고로부터 현금과 현물을 포함한 모든 지원을 전혀 받지 않았습니다 ]

크리스마스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만, 지름신은 어떤 구실로든 여러분을 찾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콘텐츠 ‘2020년 크리스마스, 여러분의 지갑을 털어갈 레고 자동차 모형들(링크)’에 이어, 신제품은 아니지만 여러분의 지갑을 털어갈 준비가 되어 있는 다른 제품들을 살펴보죠. 물론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올해 안에 구매할 수 있으면서 실제 차를 모형화한 제품들만 꼽아봤습니다.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제임스 본드 애스턴 마틴 DB5 (품번 10262)

영화속 ‘원조’ 제임스 본드였던 배우 숀 코너리 씨가 올해 세상을 떠나면서 옛 기억을 떠올리고픈 분들에게 이처럼 좋은 아이템도 없을 겁니다. 레고는 애스턴 마틴 DB5를 재현하면서, 처음 등장한 영화 ‘골드 핑거’ 속 본드카의 비밀무기들까지도 모형에 담아 놓았습니다. 레이더, 전화기, 헤드램프 내장형 기관총, 사출좌석, 타이어 파괴장치, 회전 번호판, 방탄판 등을 재미있게 넣었습니다. 저도 꼭 갖고 싶은 아이템 중 하난데 말이죠. 사용 연령은 16세 이상, 부품 수는 1,295개 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23만 9,900원입니다. 공식 쇼핑몰에 ‘레어제품’ 딱지가 붙어 있는 걸 보면 재고가 얼마 남지 않은 듯합니다.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포드 머스탱 (품번 10265)

1960년대 미국 포니카 전성시대의 막을 연 포드 머스탱입니다. 스포티한 스타일의 패스트백 모델에, 흰색 스트라이프와 보닛 흡기구까지 있는 걸 보면 GT350을 염두에 두고 만든 듯하네요. 기본은 그렇고, 튜닝 마니아들이 좋아했던 슈퍼차저, 앞뒤 스포일러, 측면 배기구 등도 선택해 조립할 수 있게 추가 부품도 들어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실제 차 분위기가 제법 나죠. 사용 연령은 16세 이상, 부품 수는 1,471개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18만 9,900원입니다. 이것도 ‘레어제품’ 딱지가 붙어 있네요.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할리 데이비슨 팻 보이 (품번 10269)

할리 데이비슨의 상징적 모델인 팻 보이는 레고가 만들어도 육중한 분위기가 살아 있네요. 푸시로드가 드러나 있는 대배기량 V형 2기통 엔진은 바퀴를 굴리면 연결된 체인을 통해 피스톤이 따라 움직인다고 하고요. 대형 머플러, 굵직한 앞 포크도 멋있어 보이네요. 사용 연령은 16세 이상, 부품 수는 1,023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33cm, 너비 18cm, 높이 20cm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13만 9,900원입니다.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피아트 누오바 500 (품번 10271)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소형차 시장을 석권했던 인기 소형차, 누오바 500도 제품화되어 있습니다(클래식 미니와 비틀도 그랬고요). 단품에 충실할 뿐 아니라, 여러 소품도 함께 있어 디오라마처럼 꾸밀 수도 있는 디럭스 제품입니다. 그러면서도 캔버스톱과 도어, 후드 등은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차체 뒤 후드를 열면 엔진도 제법 그럴싸하게 재현해 놓았습니다. 설명서에는 실제 차에 관한 정보와 피아트의 역사 등 유익한 내용도 들어 있다고 하네요. 사용 연령은 16세 이상, 부품 수는 960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24cm, 너비 11cm, 높이 11cm에 이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11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부가티 시론 (품번 42083)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듯한데요. 부가티와 협력해 개발했다는 이 제품은 제가 기억하는 한 가장 크고 아름다운 레고 자동차 모형입니다. 피스톤이 움직이는 W16 엔진은 실제 엔진처럼 협각 V형 엔진을 다시 V자 형태로 붙여 놓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작동하는 리어 윙, 절묘하게 재현한 차체 옆 곡선 등이 일품이죠. 심지어 실제 차처럼 트렁크에 넣을 수 있는 가방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사용 연령은 16세 이상, 부품 수는 3,599개, 축소비율은 1/8이고 완성 후 크기는 길이 50cm, 너비 32cm, 높이 14cm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57만 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포르쉐 911 RSR (품번 42096)

부가티 시론이 가장 크고 아름다운 제품이라면, 이 포르쉐 911 RSR은 대형 자동차 제품 중에서는 가성비가 높은 것 중 하나입니다. 부품 수가 많지 않으면서도 완성 후 덩치가 꽤 크거든요. 비교적 외부 형태에 초점을 맞춰 재현하기는 했지만, 수평대향 6기통 엔진 같은 주요 부분은 볼 만합니다. 911 특유의 독특한 지붕선에 RSR 모델의 앞 범퍼와 뒤 디퓨저, 스포일러 등은 꽤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있는 부품을 활용하다 보니 헤드램프가 좀 어색한 게 흠이라면 흠이랄까요. 사용 연령은 10세 이상, 부품 수는 1,580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50cm, 너비 20cm, 높이 13cm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23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랜드로버 디펜더 (품번 42110)

랜드로버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형 디펜더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인지 거리를 달리는 모습을 좀처럼 보기 어려운데요. 저는 실제 차보다 완성된 이 레고 제품을 먼저 접했습니다. 모형화된 것은 3도어 모델로, 각종 오프로드 액세서리들까지 꼼꼼하게 재현한 것이 재미있습니다. 특히 직렬 6기통 엔진, 변속 기어와 디퍼렌셜을 포함한 네바퀴굴림 시스템, 서스펜션, 윈치 등 실제 디펜더의 오프로드 주행 관련 기술적 특징을 구현한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용 연령은 11세 이상, 부품 수는 2,573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42cm, 너비 20cm, 높이 22cm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23만 9,900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