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크리스마스, 여러분의 지갑을 털어갈 레고 자동차 모형들

[ 오리지널 콘텐츠고, 레고로부터 현금과 현물을 포함한 모든 지원을 전혀 받지 않았습니다 ]

이제 2020년도 마지막 한 달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연말이면 나이와 성별, 종교와 관계없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들뜨기 마련이죠(그렇지 않은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크건 작건 선물을 받고 싶다는 욕구도 떨쳐버리기 어려운데요. 그런 점에서 평소 갖기 어려웠던 물건들을 크리스마스를 빌미 삼아 손에 넣는 (저같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취미나 완구 관련 업체들은 크리스마스가 어린이날 못지 않게 중요한 대목이기도 합니다.

단순한 완구 수준을 넘어서는 제품들로 진짜 나이를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고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최근 몇 년 사이에 초대형 자동차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으며, 이제는 자동차 모형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레고 자동차는 빼놓을 수 없는 수집 및 조립 아이템으로 탄탄히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지름신을 부르는 여러 새 제품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여러분의 지갑을 털어갈 작정으로 레고가 내놓은 2020년 자동차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단, 시티(City)나 크리에이터(Creator) 등 레고 오리지널 라인업 제품은 빼고, 실제 차를 모형화한 제품들만 꼽았고요. 올해 안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만 모았습니다. 최근 공개한 맥라렌 세나 GTR(참고)과 페라리 488 GTE AF 코르세 51번(참고)는 2021년 1월 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므로 내년을 기약해 봅니다.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 람보르기니 우루스 ST-X &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품번 76899)

1월 1일에 나온 람보르기니 우루스 ST-X와 우라칸 트로페오 에보 세트는 좀 더 실물에 가까운 재현을 위해 덩치를 키운 첫 번째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 제품입니다. 하나의 패키지에 두 대의 자동차를 넣은 디럭스 구성이고, 모두 실제 있는 경주차를 재현한 것입니다. 완성 후에 디오라마처럼 꾸밀 수 있는 출발선과 신호등, 미니 피겨도 들어 있습니다. 우라칸 트로페오 에보 경주차의 완성 후 크기는 길이 16cm, 너비 7cm, 높이 5cm입니다. 사용 연령은 8세 이상, 부품 수는 663개 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8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돔의 닷지 차저’ (품번 42111)

4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돔의 닷지 차저(Dom’s Dodge Charger)’는 영화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의 주인공 캐릭터 도미닉 토레토가 몰고 나와 강렬한 인상을 남긴 1970년형 닷지 차저 R/T 튜닝 카를 모형화한 것입니다. 분노의 질주 상표권을 갖고 있는 유니버설 영화사와 닷지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만든 제품이고, 피스톤이 움직이는 V8 엔진과 함께 앞바퀴를 든 상태로 세워놓을 수 있는 가동식 스탠드 등도 재현했습니다. 사용 연령은 10세 이상, 축소 비율은 대략 1:13, 부품 수는 1,077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39cm, 너비 16cm, 높이 11cm에 이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14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두카티 파니갈레 V4 R (품번 42107)

4월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두카티 파니갈레 V4 R은 레고와 두카티가 처음으로 협업해 만든 제품입니다. 두카티의 대표적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파니갈레 V4 R을 모형화했고, 날렵한 카울 안에 V4 엔진과 2단 변속기, 체인 구동계는 물론 텔레스코픽 쇼크 업소버까지 재현했습니다. 모터사이클 특유의 타이어를 끼웠고, 완성품을 세워놓을 수 있는 스탠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연령은 10세 이상, 부품 수는 646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32cm, 너비 8cm, 높이 16cm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8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 (품번 42115)

앞서 제이슨류쩜넷에서 별도 콘텐츠(링크)로 다룬 바 있는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은 6월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레고가 처음으로 1:8 스케일에 준하는 크기로 만든 자동차입니다. 람보르기니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패키지와 책자, 특별히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링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스톤이 움직이는 V형 12기통 엔진과 실제 작동하는 8단 변속기, 독특한 헤드램프와 가위처럼 열리는 도어, 색다른 차체 곡선 등을 꼼꼼하게 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 연령은 18세 이상, 부품 수는 3,696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60cm, 너비 25cm, 높이 13cm에 이릅니다.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48만 9,900원입니다.

테크닉 시리즈 6×6 볼보 굴절식 덤프트럭 (품번 42114)

8월부터 판매되고 있는 6×6 볼보 굴절식 덤프트럭은 엄밀히 말하면 자동차가 아니라 건설장비입니다만… 그래도 실제 존재하는 물건이고 자동차와 비슷한 종류라서 한 번 넣어 봤습니다. 테크닉 시리즈 중에서도 전동 조절 기능은 물론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 조종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는 초고급 제품입니다. 1축과 2축 및 3축 사이의 차체 굴절 구조와 덤프 적재함 가동 구조 등을 복잡한 기어박스와 전기 모터를 통해 실제로 움직이도록 재현해 놓았습니다. 물론 배터리를 넣어야 작동하고요. 스마트폰에 레고 테닉 컨트롤+ 앱을 설치하면 블루투스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연령은 11세 이상, 부품 수는 2,193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60cm, 너비 20cm, 높이 20cm나 됩니다. 다 만들면 어디다 두지…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31만 9,900원입니다.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 고스트버스터즈 엑토-1 (품번 10274)

11월 15일에 공식 판매를 시작한 고스트버스터즈 엑토-1은 1984년에 나와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끈 영화 ‘고스트버스터즈’의 상징적 존재인 엑토-1(ECTO-1)을 모형화한 제품입니다. 레고는 전에도 같은 차를 모형화한 제품을 내놓았지만 지금은 단종되었고요. 이번에 새로 나온 것은 내년 개봉 예정인 신작 ‘고스트버스터즈: 애프터라이프’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지만 개봉 시기가 늦춰지면서 조금 붕 뜬 느낌이 듭니다. 어쨌든 레고화된 역대 엑토-1 가운데 가장 크고 화려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영화 속에 나온 차지만, 기본적으로 1959년형 캐딜락 밀러-미티어 앰뷸런스를 개조한 모델이기 때문에 이 콘텐츠에 넣었습니다. 공상과학적 아이템이라 그런지 크리에이터 엑스퍼트(Creator Expert) 시리즈로 나왔고요. 사용 연령은 18세 이상, 부품 수는 2,352개, 완성 후 크기는 길이 47cm, 너비 16.5cm, 높이 22.5cm입니다. 11월 30일 기준으로 ‘일시 품절’ 상태지만, 레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링크) 기준 값은 25만 9,900원입니다.

덧글 1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